"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힙합은 조금 다르다. 대부분이 국내 출신. 지방 출신일 경우 사투리 억양을 랩에 활용한다. 대전 출신으로 충청도 억양을 활용하는 머쉬베놈이 대표적이다." "가사도 지극히 현실적이다. 흙수저, 헬조선 등을 대변되는 20대의 미래에 대한 불투명한 마음을 담고 있다." '쇼미더머니'가 다시 한번 차트 '줄 세우기'를 하며 음원차트를 찢었다. 미란이, 먼치맨, 쿤디판다, 머쉬베놈이 함께 부른 'VVS'는 BTS, 블랙핑크를 제치고 15일째 1위. '쇼미더머니9'은 1.9%대 시청률로 아주 높은 편이 아니지만 음원차트에서의 영향력만큼은 압도적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증명. 충청도 억양을 활용해 구수한(?) 랩을 구사하는 머쉬베놈 같은 유니크한 랩퍼들의 등장, 지극히 현실적인 가사가 요즘 국힙의 인기 요인.

‘K팝’ 이긴 ‘국힙’… 방탄소년단·블랙핑크도 제쳤다

n.news.naver.com

‘K팝’ 이긴 ‘국힙’… 방탄소년단·블랙핑크도 제쳤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2월 9일 오전 5:5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네이버다움', 이렇게 찾았다고 합니다

    ... 더 보기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

    fficial.naver.com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

    👔'메이드 인 이태리', 잃어버린 신뢰를 되찾으려면

    ... 더 보기

    메이드 인 이태리 비싼 만큼 좋을까? - 온큐레이션

    온큐레이션

    메이드 인 이태리 비싼 만큼 좋을까? - 온큐레이션

    조회 189


    그림자로 마케팅하는 맥주 브랜드 Brahma의 기발한 옥외광고 활용법

    ... 더 보기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그 다음 과제는요?

    '

    ... 더 보기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