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랜만에 데뷔한 인공지능 스타트업, C3. | 커리어리

# 오랜만에 데뷔한 인공지능 스타트업, C3.ai 관전 포인트 3가지 - 이름부터 자극적인 회사, 이름값을 할것인가 - C3.ai의 생존 전략, 매력포인트는 무엇인가 - 토마스 시벨 새로운 도전은 어떻게 될 것인가 회사 이름부터 자극적인 C3.ai가 IPO 했습니다. 실시간 Predictive Analystic을 실시하는 것이 주요 비즈니스네요. AI 기술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전략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의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결국 C3.ai가 이루고자 하는 큰 미션은 기업의 Digital Transformation을 도와주는 기술을 개발하는 것 인 것 같습니다. 아직 Data Science 관련 조직을 꾸리지 않은 기업들에게는 C3.ai의 솔루션과 전략이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조업, 금융업 등의 이제 막 Data Science가 접목되기 시작하는 분야의 회사들이 주요 고객사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분명 아직은 해당 분야의 많은 기업들이 Data Science를 외부 기업인 C3.ai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Data Science의 필요성 느끼고 역량을 키워야한다는 생각이 들었을때, 분명 C3.ai의 고객사들도 인하우스로 Data Scientist들을 채용하고 조직을 만들어 나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게 기업들이 변화해나갈때 C3.ai가 어떻게 살아남을지, 또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궁금하네요. 성장세도 매우 크고, 10년만에 기업가치 33억 달러가 된 엄청난 기대주인 C3.ai가 어떻게 커갈지 지켜보려합니다.

Billionaire Tom Siebel Does It Again: Shares Of C3.ai Soar 140% In First-Day Trading At IPO

Forbes

2020년 12월 14일 오후 1:03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