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팟캐스트는 스포티파이로 통한다> 영국 해리 왕자 커플이 스포티파이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스포티파이가 소유한 김렛 미디어를 통해 팟캐스트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해리 왕자 부부는 올해 영국에서 캘리포니아로 이사오면서, 넷플릭스와 다큐멘터리 제작을 계약했고 팟캐스트는 이 연장선입니다. 메건 마클 왕자비는 미드 슈츠 등에 나온 유명 배우였는데, 이 미디어에 친숙한 배경 때문에 넷플릭스 - 스포티파이와 협업하는 듯합니다. 미셸 오바마, 해리 부부 등 유명 정치인 혹은 공인이 팟캐스트를 고른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노출 없이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유명 정치인은 하나의 아이콘을 넘어서 일종의 브랜드인데요, 스포티파이와 넷플릭스 등 유명 플랫폼은 이들의 브랜드 자산을 만들어줄 수 있는 주요한 도구입니다. 특히 팟캐스트는 넷플릭스와 달리 자신의 이미지 노출을 제한할 수 있으며, 제작에 공수가 덜 들고, 고급스러운 이미지 형성이 쉽습니다. 말과 글에 능한 공인이라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콘텐츠 제작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팟캐스트는 책을 쓰는 일과 상당히 유사합니다. 대본을 쓰고, 그에 맞추어 녹음하기 때문인데요. 자신이 내고자 하는 목소리를 가장 정제된 형태, 가장 통제하기 쉬운 형태로 내보낼 수 있기에 팟캐스트는 더욱 매력적입니다. 특히 스포티파이는 가장 글로벌한 플랫폼이기 때문에 브랜드 자산을 만드는 데에 더욱 유리합니다. - 한국의 팟캐스트는 자극적이고, 정치 이슈 혹은 범죄 이슈에 국한되었습니다. 유명 정치인 내지 배우 혹은 공인이 직접 팟캐스트를 제작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아직은 미디어를 통해 브랜드 자산을 쌓기가 쉽지 않으며, 실제로 모두가 썸네일 클릭 등 자극적이고 선정적인 이슈 발굴 및 콘텐츠 제작에 혈안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런 선례를 보고 자신의 브랜드 자산을 쌓기 위해 더욱 고급스러운 콘텐츠 제작에 힘쓰는 공인이 나타나지 않을까 싶네요

Prince Harry, Meghan Markle Strike Spotify Podcast Deal

The Hollywood Reporter

Prince Harry, Meghan Markle Strike Spotify Podcast Deal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2월 16일 오후 7:1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한때 천만원에 거래되었던 Manus, Bedrock 무료 오픈소스로 공개

    ... 더 보기

    LinkedIn

    lnkd.in

    LinkedIn

     • 

    저장 17 • 조회 1,474


    사장이나 리더는 자신의 조직 장악력과 한방향 정렬(Alignment) 역량을 스스로 어떻게 평가하면 좋을까? 이나모리 가즈오 교세라 회장은 초기에는 친목회 참석률로 이를 평가했다. 물론 나중에는 친목회 활동이 기업문화로 정착했기 때문에 더 이상 평가 요소가 아니었지만, 이 질문은 리더의 조직 장악력과 조직 한방향 정렬을 평가하는 데 좋은 질문이 되었다.

    ... 더 보기

    [코칭칼럼] 천년기업가의 조직 한방향 정렬 -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코노믹

    [코칭칼럼] 천년기업가의 조직 한방향 정렬 - 글로벌이코노믹

     • 

    조회 784


    🎯 유튜브에 100번째 코딩 테스트 문제 풀이 영상을 올렸습니다!

    ... 더 보기

    달레의 코딩 테스트

    www.youtube.com

    달레의 코딩 테스트

     • 

    댓글 1 • 저장 27 • 조회 3,944


    이력서에 쓰는 경험

    

    ... 더 보기

    ‘똑부(똑똑하고 부지런하기)보다 똑게(똑똑하지만 게으른) 리더가 되라.’ 리더십 코칭에서 빠지지 않는 훈수다. 현장 리더들의 말을 들어보면 실행이 쉽지 않다.

    ... 더 보기

    [김성회의 고사성어 리더십] `똑게 리더십` 3가지 법칙 - 매일경제

    매일경제

    [김성회의 고사성어 리더십] `똑게 리더십` 3가지 법칙 - 매일경제

    조회 473


    < 스포티파이와 멜론, 같은 음악인데 왜 경험은 다를까? >

    1. 엔터테인먼트 프로덕트의 본질은 콘텐츠다. 사용자는 콘텐츠를 소비하며 감정을 느낀다. 재미, 감동, 공포, 희열. 인간의 다양한 감정이 콘텐츠를 통해 꺼내진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