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와 상관없이 청취자 대부분은 음악을 음원 | 커리어리

“세대와 상관없이 청취자 대부분은 음악을 음원사이트나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 듣기 마련이다. 결국 CD나 LP 모두 기념품인데, 아날로그 정서를 불러낼 수 있다는 측면에서 LP제작에 더 신경을 쓰는 것” 이제 CD와 LP는 음악을 듣기위함이 아닌, 기념품으로 소비된다. K팝 아이돌은 같은 앨범을 2~4종의 CD로 발매한다. 팬덤이 있는 중견가수들은 소장 가치가 있는 LP를 낸다.

LP만 내는 가수, CD에 전력투구 K팝... 기묘한 음반시장 양극화

Naver

2019년 10월 31일 오전 1:59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