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틸이 말하는 독점의 의미>
1. 다른 회사를 따라하려고 하지 말고, 세상에서 단 하나 밖에 없는 독점적인 회사를 만든 것을 목표로 하세요.
2. 경쟁을 하는 게 아니라, 경쟁할 필요가 없는, 그리고 다른 회사가 경쟁 상대라고 차마 생각도 못할 만큼, 독보적인 회사가 되는 것을 꿈꾸세요.
3. 그러려면 기존에 존재하는 비즈니스를 하는 게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걸 만들어내야 하며, 시작 단계부터 작은 시장에서 독점적인 위치를 확보해야 합니다. 핵심 자원 또한 계속 독점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야 하고요.
4. 특히 단 한 가지 만큼은 다른 그 누구도 따라오지 못할 정도로 압도적으로 잘해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라도 압도적으로 잘 하려면, 자신은 진심으로 그 일이 세상에서 중요한 일이라고 믿어야 하고, 그 믿음만큼 노력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서 데이터 분석가가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3가지 마인드셋(Mindset)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여기서 마인드셋(Mindset)은 하나의 가치관 또는 사고 방식이라고 이해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성장하는 데이터 분석가는
1. 분석적 사고(Analytical mindset)
2. 문제-해결 논리(Problem-solving logic)
3. 의사소통 능력(Communicational skill)
이 3가지를 갖추어야 합니다.
그럼 마지막, 의사소통 능력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요?
[3] 의사소통
데이터 분석가는
의미가 분명하지 않은 데이터를
의미가 분명한 인사이트로 바꾸는 탐험가입니다.
기업이 나아가야할 미래의 방향,
평소에 놓치고 있던 고객의 행동 패턴,
여러 공정 과정에서 발견되는 이상현상,
그리고 그 외에도 발생하는 다양한 현상을 찾아내어 수면위로 끄집어 올리죠.
그렇지만 데이터 분석의 가장 큰 장애물이 하나 남아 있습니다.
내가 공들여서 찾아낸 데이터 분석의 결과물은
다른 사람들의 눈에
1. 크게 중요하지 않거나
2. 의미가 분명하지 않거나
3. 또는 이해할수 없는
경우들이 많기 때문이죠.
이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