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에서 회원 등급제 설계하기 [💡코멘트] 무신사, 지그재그 등 이커머스에 꼭 있는 회원 등급제 ! 소비자로서 혜택만 받아왔지, 기획자+마케터 포지션이되니 어떻게 설계해야하는지 궁금했었어요. 작가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각 서비스에서 회원등급제를 도입해야 하는 이유를 여쭤보니, ◾Lock-in 효과 ◾CRM push 명분 생성 ◾구매전환율 도움 등의 이유를 말씀해 주셨어요. 당장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지금 한 번 읽어두시면 언젠가(이직 or 창업).. 도움이 되실거라 믿어요 :) 관련 내용을 영상으로 제작했습니다! 더 디테일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 https://youtu.be/gwROFwbWt8A [📌요약] 👉 회원 등급 체계를 만든 이유 : 회원 등급별 혜택을 소구로 푸시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발송할 수 있기 때문에 👉 회원 등급 체계 설계 과정 Step1. 레퍼런스 조사하기 - 다양한 이커머스 회원 등급을 확인하여 정리 Step2. 회원 등급별 혜택 기준 정하기 - 타 플랫폼보다 등급 기준이 너그럽고, 혜택은 크게 정리 Step3. 회원 데이터로 회원 등급 기준 만들기 - countifs 함수 사용하여 자체 데이터를 다양하게 분류하여 모델링 Step4. 회원 등급별 혜택 확정 후 CRM Push - 등급제 세팅 완료 후 회원 등급별 쿠폰 지급 알림톡 홍보 발송

드디어 우리도 회원 등급이 생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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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2월 22일 오후 1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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