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로 글로벌 시장을 제대로 비비고 있는, 비비고 만두> 1. CJ제일제당은 자사 ‘비비고 만두’의 올해 매출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2. 국내 식품업계에서 단일 품목 중 매출 1조원 벽을 깬 건 ‘비비고 만두’가 최초다. 3. 특히 매출의 65%를 미국 일본 유럽 중국 등 해외 현지에서 거뒀다는 점에서, ‘비비고 만두’는 “한국 식품은 한국이나 한인 교포시장에서만 먹힌다”는 통념을 깨뜨리고 있다. 4. 그동안 ‘비비고 만두’는 세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철저한 현지화, 과감한 인수합병(M&A)을 통한 인프라 확대라는 ‘투 트랙’ 전략을 썼다. 한식 만두에 익숙하지 않은 해외 소비자를 겨냥해 현지 식(食)문화를 반영한 제품으로 절반, 한식 만두로 절반을 내놨다. 5. (특히) 미국에서는 닭고기와 실란트로(고수)를 선호하는 문화를 반영해 ‘치킨&실란트로 만두’를, 중국에서는 옥수수와 배추를 많이 먹는 식습관을 반영해 ‘비비고 옥수수 왕교자’ ‘비비고 배추 왕교자’ 등을 내놓았다. 일본에선 한국식 물만두인 ‘비비고 수교자’로 인기를 끌었다. 6. 게다가 CJ제일제당은 2017년부터 미국과 중국 중심의 생산기지를 베트남 유럽 등으로 확대하며 대륙별 생산 거점을 마련했다. 7. 미국에서는 캘리포니아 플러튼과 뉴욕 브루클린 생산기지에 이어 뉴저지에 신규 공장을 건설했다. 중국과 베트남에서도 신규 공장을 세웠다. 그 결과 미국에선 25년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던 중국 브랜드 ‘링링’을 꺾고 2016년부터 비비고가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 3개국에서 3년간 연평균 성장률 61%를 달성했다. 8. 또한, CJ제일제당은 현지 시장을 진출하기 위해 2015년부터 베트남 까우제, 독일 마인프로스트, 미국 슈완스와 카히키, 일본 교자계획 등을 M&A했다.

만두 하나로 매출 1兆...CJ 비비고 'K푸드 신기록' 썼다

Naver

만두 하나로 매출 1兆...CJ 비비고 'K푸드 신기록' 썼다

2020년 12월 23일 오전 1:24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