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미국 e커머스의 키워드는> 미국 e커머스가 당초 예측보다 훨씬 크게 성장하리라는 예측입니다. 미국 e마케터의 기사인데요, 올해 9월에 진행한 이커머스 성장 예측치가 올해 1월에 진행한 예측치에 비해 훨씬 높다는 기사입니다. 특히 1) 전자제품 2) 가구 3) 건강 및 뷰티 4) 푸드 등은 더 크게 성장하고 1) 의류 2) 여행 3) 자동차 유통은 역성장할 수도 있다고 예측하네요. 위에 말한 건강 및 뷰티는 아마 건강에 초점 두지 않았나 싶습니다 (같이 묶여있어요!) 이유는 뻔합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고, 오프라인 활동이 위축되고, 축적된 소비력이 집에서 할 수 있는 여러 제품으로 몰리기 때문이겠죠. 질병이 강조되면서 건강 역시 강조되고요. 한국의 흐름은 어떨까요? 미국과 크게 다르진 않을 듯합니다. 이미 전자제품은 국경을 넘나들며 인기를 끌고 있고, 건강기능식품은 한국 주요 카테고리 중 하나니까요. 코로나가 장기화되면 코로나 이후 보복소비보다, 위드코로나 시대 소비를 생각해야만 하는데요, 위 카테고리들이 바로 그 비밀이 아닐까 싶네요.

US forecasting shocks 2020: Ecommerce and overall commer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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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 forecasting shocks 2020: Ecommerce and overall commer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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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2월 29일 오후 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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