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명상컨텐츠 [헤드스페이스:명상이 필요할 때] 신년 런칭 💡 생각 1월 1일은 항상 다짐의 날이다. 다짐의 날에 맞춰, 넷플릭스가 스토리텔링 콘텐츠가 아닌 새로운 콘텐츠를 런칭했다. 예능, 시리즈(드라마), 영화, 다큐멘터리로 분류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에 명상, mindfulness 라는 제3의 콘텐츠. 명상 어플리케이션 [headspace]와 콜라보레이션으로 명상하는 가이드를 8편의 영상콘텐츠를 제작했다. 헤드스페이스 특유의 그래픽이 더해졌고, (자막 만으로는 부족한) 명상 특성상 각국의 언어로 더빙 되었고, 한국어 더빙은 넷플릭스 [스위트홈]의 이도현이 참여했다. 넷플릭스가 처음은 아니다. HBO MAX 역시 지난 20년 7월 명상앱 1위인 Calm 과 콜라보레이션으로 ‘World of Calm’를 기획했다. 헤드스페이스와 달리, ‘명상’ 콘텐츠 뿐만이 아니라, 부수적인 콘텐츠를 시리즈로 제작하였다. 얼마전 안드로이드 런칭을 한 쿠팡플레이는 (로켓배송과 엮은 서비스라는 점 외에) 콘텐츠 측면에서만 바라봤을 때 기존 사업자보다 뒤쳐졌음 뒤쳐졌지, 눈에 띄는 강점이 느껴지지 않았다. 다만, 스토리텔링 콘텐츠에 집중해왔던 글로벌 OTT과 달리 [교육과 영어] 카테고리처럼 “생활 전반에 유용한 영상”들을 포함한 것이 가장 특이 포인트였다. 일상 속 편리함을 추구하는 쿠팡의 서비스와도 맥락이 맞닿아 있달까. 이 부분을 지속적으로 강화 시킨다면 쿠팡 만의 색을 찾을거라 생각한다. 쿠팡에서 물건을 산 소비자는 지금 무엇을 보고 싶은가? 이렇게 국내외 OTT들은 “영상”으로 만들어진 콘텐츠라면, 그리고 또 “완성도”가 검증만 되었다면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어떤 콘텐츠든 추가할 기세이다.

이도현, 한국 대표로 '명상이 필요할 때' 힐링 영상 참여 '나를 비우는 연습'

한국일보

이도현, 한국 대표로 '명상이 필요할 때' 힐링 영상 참여 '나를 비우는 연습'

2021년 1월 2일 오전 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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