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인플루언서마케팅 트렌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라는 단어도 이제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에 필수가 되었습니다. 하루아침에 내 옆에 있던 친구, 동료가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는 환경에서 브랜드는 이 트래픽이 쏠리는 노다지를 이용하지 않을 수 없죠! 샌드박스 네트워크 송재오님을 모시고, 2021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와 라이브 커머스 시장 예측까지! 인사이트 넘치는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요약] 👉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디지털 마케팅에 녹아드는 형태가 될 것이다! 👉 인플루언서와 연예인의 차이점 - 연예인 : 자신만의 유명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음. - 인플루언서 : 자신만의 콘텐츠와 파급력 있는 매체까지 보유하고 있 👉 즉,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콘텐츠' + '매체' 2가지로 구성 - 콘텐츠 : 인플루언서가 만드는 콘텐츠(영상 + 사진 + 텍스트 등) - 매체 : 인플루언서가 보유한 SNS 계정들 (인스타그램, 유튜브, 아프리카TV, 트위치 등) 👉 기업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행 시 콘텐츠, 매체 모두 지불할 필요가 없다. 콘텐츠가 필요하다면, 인플루언서의 콘텐츠 혹은 모델로만 섭외하여 구매하고 브랜드가 집행하는 여러 매체에 퍼포먼스 마케팅 형식으로 진행하면 됨. 👉 2021년 라이브 커머스 시장 전망 : '쿠팡'의 기세가 무섭다. 라이브 커머스의 핵심은 어떤 인플루언서(쇼호스트 형태)가 진행하는 지도 중요하지만, 핵심은 상품! 즉, 상품 소싱 인프라가 국내 최고인 쿠팡은 21년 라이브 커머스 시장을 선도할 가능성이 매우 큼. * 더 자세한 건 직접 확인해보세요 :) [💡느낀 점]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콘텐츠 + 매체 2가지를 분리하여 접근해야 한다는 시각이 흥미로웠습니다! 예산이 적은 스타트업에서는 굳이 인플루언서가 보유한 매체까지 구매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인플루언서가 제작한 콘텐츠로 자사의 목적에 맞게 여러 채널에 직접 집행한다면, 성과 측정의 모호함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하나의 특별한 마케팅 전략이 아닌, 일반적인 디지털 마케팅에 녹아들 것이라는 의미가 이런 뜻이 아닐까 합니다!

2021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부터 라이브 커머스 시장 예측까지! | Guest. 샌드박스 송재오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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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부터 라이브 커머스 시장 예측까지! | Guest. 샌드박스 송재오님

2021년 1월 5일 오전 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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