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체를 거치지 않고 제조사가 온라인으로 직접 판매하는 D2C가 부상하고 있다. 안경 업체 와비파커, 면도기 업체 달러쉐이브, 화장품 업체 글로시에, 매트리스 업체 캐스퍼 등이 자사 온라인몰을 기반으로 한 직접 판매로 성장했다. 채널 의존도가 높았던 전통 제조 업체들도 D2C에 뛰어들었다. 나이키를 비롯해 로레알, 버켄스탁 등이 D2C로 전환했고, 구찌, 루이비통 등 명품도 자사 온라인몰을 구축해 직접 판매를 확대하는 추세다." "현재 나이키플러스 회원은 2억5000만 명이 넘는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이들은 나이키 웹사이트 이용자보다 돈을 3배 이상 더 쓴다." '아마존에서 안 팝니다.' 나이키처럼 거대 유통사를 벗어나 직접 소비자에게 물건을 판매하는 D2C가 부상한다. '실적’과 ‘고객 경험’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함. D2C의 부상은 아마존과 쿠팡 같은 공룡 이커머스 기업들에게도 매우 위협적인 흐름.

[2021 컨슈머]⑤ "아마존에서 안 팔아" 나이키 '신의 한수' 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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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컨슈머]⑤ "아마존에서 안 팔아" 나이키 '신의 한수' 통했다

2021년 1월 7일 오전 1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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