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JTBC 제휴 통해 사업 본격화...국내 OTT판도 바뀌나
Naver
#티빙 #JTBC 양사간 합작법인 생성 후, 3년간 4,000억을 투자해서 오리지날 콘텐츠를 만들겠다는 계획. 로컬 OTT 사업자가 성공할 수 있을지, 왓챠, 쿠팡플레이 등과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 흥미로운 대목 “합작법인 티빙은 앞으로 3년간 4,000억 원 이상을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중심으로 투자해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네이버도 합작법인 티빙에 대한 투자 계획을 발표해 콘텐츠가 더 추가될 것을 예상된다. 티빙 관계자는 “기존 양사가 보유한 지적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협업·스핀오프 형태의 프로그램은 물론 tvN, JTBC, JTBC스튜디오, 스튜디오드래곤(253450) 등 CJ ENM과 JTBC 양사의 스타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품격 높은 오리지널 콘텐츠들을 기획 중”이라며 “올해 초부터 순차적으로 티빙을 통해 공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1년 1월 7일 오후 1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