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에 성장한 베스트바이> 1/ 베스트바이의 실적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견조했는데, 2021년 3분기 베스트바이의 매출액은 108억 5000만달러(약 11조9000억원)으로 지난 동기 대비 21% 증가 2/ 이는 온라인 사업의 성장 때문으로 온라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9년 15.6%에서 35.6%까지 증대됨 3/ 이러한 혁신이 가능했던 이유는 2019년 코리 베리가 새로운 CEO로 부임하면서 혁신할 준비가 되어 있었고, 2020년 코로나가 터지자 오프라인 사업에 대한 구조조정을 단행했기 때문임. 보통 새로 부임하면 무엇을 더 하려하나, 지금 시기에는 무엇을 안할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 4/ 오프라인 매장을 축소하고, 매장 영업 시간을 단축하고 이에 따라 오프라인 매장 인력의 구조조정을 단행 5/ 한편 코로나 시기에 많이 팔리는 랩탑, 웹캠, 조명 등에 대한 재고를 추가로 확보하고 온라인 사업을 강화하였으며, 오프라인 매장의 역할은 온라인에서 구매한 상품을 바로 찾아갈 수 있는 일종의 픽업 센터로 활용함 6/ 코리 베리 CEO는 CES2021에서 이러한 전략을 설명하였으며, 오프라인 매장의 역할 역시 중요하다는 측면에서 코로나 시대 ‘옴니채널’ 소비 패턴을 강조함 7/ 다만, 작년 3분기 실적은 코로나로 문을 닫았던 매장을 6월부터 오픈했기에 2분기 억눌렸던 소비가 3분기로 몰렸을 가능성도 높아 4분기 실적을 확인하는 것이 이러한 전략의 성공 여부를 판단하는데 중요할 것으로 보임

[CES 2021] 베스트바이의 코로나 돌파구, 오프라인 매장이 '풀필먼트'로 - Byline Net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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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1] 베스트바이의 코로나 돌파구, 오프라인 매장이 '풀필먼트'로 - Byline Network

2021년 1월 13일 오후 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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