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브랜드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뭘 좋아할까?’를 고민해봤죠. 그러다 나온 결론이 ‘배민의 이야기를 하자’였어요." "무엇을 보내면 사람들이 읽고 싶어 할지, 우리가 잘할 수 있고 우리와 어울리는 이야기가 무엇일지 고민했죠."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일과 내부 브랜딩은 연결돼 있어요” "소재를 고르거나 콘텐츠를 기획할 때 꼭 이 질문을 던져봐요. “이게 우리가 하고 싶은 이야기일까? 아니면 사람들이 듣고 싶어 하는 이야기일까?” 이 구분을 철저하게 하려고 해요." _ 저는 요즘 글쓰기 수업을 듣고 있는데요, 지난 주제는 '나를 인터뷰해보는 것'이었습니다. 마케터로 다른 사람들을 인터뷰해본 경험은 있는데, 정작 나를 인터뷰하려고 하니 무엇을 보여줘야할지가 참 어려웠어요. 내가 아는 '나'는 너무 다양하고 많은데, 이 중 나도 이야기하고 싶고, 사람들도 듣고 싶은 게 무엇인지 고민됐거든요. 그리고 작년에 팀에서 진행했던 배달의민족 <주간 배짱이> 인터뷰가 생각났습니다. 사람들이 읽고 싶은 뉴스레터를 만들어가는 배달의민족 팀 역시, 같은 고민을 하고 있었기 때문이죠. '보여주고 싶은 것과 보고 싶은 것을 일치시켜가는게 브랜딩일까?'하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 여러분은 나의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으신가요? 그리고 사람들은 나의 어떤 모습을 좋아할까요?

보낸사람: 배달의민족, 우리 브랜드 팬은 어떤 이야기가 궁금할까?

스티비 블로그

보낸사람: 배달의민족, 우리 브랜드 팬은 어떤 이야기가 궁금할까?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월 26일 오전 10:1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항해 플러스 AI 후기 6주차 WIL

    1. 이번 주 목표

    ... 더 보기

    조회 64


    🛒이케아 옆, 이마트 푸드마켓은 기대와 달리 조용한 이유

    ... 더 보기

    이케아 옆, 이마트 푸드마켓은 왜 조용할까? 고덕점에서 드러난 대형마트의 리뉴얼 딜레마

    contents.premium.naver.com

    이케아 옆, 이마트 푸드마켓은 왜 조용할까? 고덕점에서 드러난 대형마트의 리뉴얼 딜레마

    조회 176


    항해플러스 AI 후기(7주차) - AI 실무 적용법, RAG 개선하기

    ... 더 보기

    조회 35


    🔦'네이버다움', 이렇게 찾았다고 합니다

    ... 더 보기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

    fficial.naver.com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

    항해 플러스 AI 7주차 후기 — Python Logging과 Wandb

    항해 플러스 AI 7주차는 본격적으로 HuggingFace를 활용한 LLM Pre-training과 Fine-tuning을 제대로 경험하고, Python Logging과 Wandb라는 두 가지 강력한 도구까지 배우면서 그야말로 AI 개발자로서의 역량을 한층 높일 수 있었던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 더 보기

    조회 59


    광고AE는 뭐하는 사람인가요?

    광고를 한다고 하면 다들 크리에이터, 카피라이터, 또는 감독이냐고 묻는다. 그도 그럴게 우리가 미디어에서 접하는 광고계 유명인들은 디렉터나 카피가 많기 때문이다. 나만해도 유명한 광고AE가 있나? 하면 쉽게 떠오르지 않는다. 그만큼 광고AE의 역할이나 직무는 뚜렷하게 알려져 있지는 않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