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이커머스의 성장으로 유통업체들이 매장 직원의 업무를 카테고리별 전문가로 육성하면서 매장에서 온라인 주문에 대한 대응도 같이 하고 있다는 WSJ기사예요. 특히, Target의 경우 인건비가 전체 매출 성장율보다 더 가파르게 증가되어 온라인 주문의 80%를 창고가 아닌 매장에서 대응한답니다. 또한 매장 직원들이 카테고리 전문가가 되어 뷰티, 장난감 등등 각 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을 쌓으면서 온라인 주문, 오프라인 매대 진열, 고객 응대까지도 같이 하는 업무로 전환했다 합니다. 직원들 중 일부는 해당 카테고리를 자신이 직접 운영하는 느낌이 들어 작은 사업체 사장이 된것 같다 환영하기도 하고, 늘어난 업무로 스트레스를 받는 직원들도 있다네요~ 개인적으로 세포라 같은 화장품 유통업체의 강점은 전문성과 열정을 갖춘 직원들이라 생각하는 필자로서는 Target의 이런 진화가 참 기대됩니다. 해당 케이스를 우리나라 유통업체들도 잘 지켜보시면 좋을듯요!

Retailers Revamp Staffing as Fewer Shoppers Visit Stores

WSJ

Retailers Revamp Staffing as Fewer Shoppers Visit Stores

2019년 12월 3일 오전 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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