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초단 기자의) 민트초코 제품에 대한 고찰
The PR 더피알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4월 14일 오전 7:32
이 글을 읽다보니 문득,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를 사업에도 적용시킬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수익을 보장할 수 있는 상황에서'라는 말에서 말이죠. 법인(혹은 사업)도 결국 사람이 하는 일이니까 그렇겠죠?
제가 들은 많은 경영 전공 수업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피라미드를 다룬 이유가 있었나봐요 🤣 결국 고객의 욕구는 그 안에서 벗어날 수 없나봅니다 ㅎㅎ
리더의 역할은 방향을 제시하고 조직을 이끄는 것이다.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지나치게 시간을 끌거나 아예 결정을 피하는 리더가 있다. 이런 리더가 있는 조직은 점차 무기력해지고 성장의 기회를 놓치게 된다. 여러 가지 단점이 있지만, 가장 큰 단점은 직원들을 게으르게 만든다.
... 더 보기흔히들 브랜딩을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지만, 진짜 강력함은 내부에서 시작되고 완성됩니다. 구성원으로부터 시작되는 강력한 브랜드 구축 방법론을 ‘인터널 브랜딩’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에는 회사의 가치와 비전, 미션을 직원들의 일상적 행동과 태도로 실천하고 일치시키는 모든 과정이 포함됩니다.
... 더 보기1. 당신 자신을 믿어라. 결코 모방하지 마라.
프리미어리그를 비롯한 유럽 축구리그에는 한국에서 뛰는 모든 축구 선수들의 연봉을 합한 것보다 수십 배가 넘는 돈을 버는 선수들이 즐비하다. 이런 일이 왜 가능할까?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