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만 가진 경쟁력이라고 하면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경험을 만들어 왔다. 이 경험을 유지해서 충성도 높은 고객군을 확보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오프라인 마트를 생각해보면 항상 가던 곳에서 장을 보게 된다. 고객 경험이 좋았기 때문이다. 온라인에서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고객의 목소리(VOC)’라고 부르는 고객 요구 사항을 김 대표가 직접 챙기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마켓컬리 경쟁력은 ‘데이터 물어다 주는 멍멍이(데멍이)'에서 나온다.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 고객 경험’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겠다. '컬리' 김종훈 CFO 인터뷰.

[인터뷰] 김종훈 컬리 리더 "데이터 활용해 '새벽배송' 1위 이어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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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김종훈 컬리 리더 "데이터 활용해 '새벽배송' 1위 이어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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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2월 16일 오전 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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