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비즈니스를 하려면 프로덕트의 개념부터 이해하자> 🔑본문 요약 1. 프로덕트는 앱/웹 서비스 그 자체로서 사용자가 이용하는 대상을 통칭한다. 2.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프로덕트가 본질인 이유는 우리가 전하고자 하는 가치는 결국 프로덕트를 통해야 하기 대문이다. 3. 프로덕트는 매장이자, 사업 형태이자, 접객이자, 서비스의 총체이다. 4. 프로덕트가 회사의 비즈니스적 가치를 창출하기에, 우리는 프로덕트를 만들기 위해 일하고, 프로덕트를 고객과 따로 떼어서 생각할 수도 없다. 5. 꼭 IT 부서가 아니더라도 IT 회사에서 일한다면 이 프로덕트라는 본질을 이해해야 한다. 🎙 도그냥 님의 ‘프로덕트’의 개념이 정말 인상적이었는데요. 저는 콘텐츠 마케터로서 우리 회사의 프로덕트와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연결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로덕트(우리 제품/서비스)를 내가 이해해야 고객을 콘텐츠로 설득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본문에서 프로덕트는 앱/웹 서비스 역시 단순한 홍보물이나 전산 시스템이 아닌 가치를 교환하는 하나의 상품이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앱/웹을 만드는 직접적인 직군(기획/개발/디자인 등)이 아니더라도 이러한 프로덕트의 본질을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여 보았습니다.

온라인 비즈니스의 본질 : 프로덕트

Brunch Story

온라인 비즈니스의 본질 : 프로덕트

2021년 5월 9일 오전 5:3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