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디쉬' 비즈니스 인사이트 요약] 작년 퍼블리에 올라온 래디쉬 분석글을 보며 많은 인사이트를 얻었었는데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인수 소식 기념 끌올해봅니다. 래디쉬에 대한 분석글 중 가장 좋습니다. 1. 비즈니스 관점 1️⃣핵심 목표: 연재소설을 통해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원천 IP 생성해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도약한다. 2️⃣1단계 B2C 콘텐츠 플랫폼: - '집단 창작' 개념을 도입해 분업화된 방식으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 짧은 시간 안에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 데이터 기반의 A/B 테스트를 통해 유저들의 취향을 반영하는 창작 방식 개발 3️⃣2단계 B2B IP 비즈니스: - 아직은 가능성의 영역이지만 IP를 100% 소유하는 방식으로 접근 중 - 할리우드와의 네트워크를 강화함으로써 다음 스텝으로의 도약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 있음 2. UX/UI 관점 요약 1️⃣첫 화면: - 체류시간을 늘리는 맞춤형 페이지 - 실사화된 이미지 사용. 비주얼 효과를 극대화해 콘텐츠 본연의 매력에 집중하도록 유도 2️⃣편의 기능: 일정, 라이브러리, 검색 기능을 유저 친화적으로 설계 3️⃣핵심 서비스: - 텍스트 기반 콘텐츠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영상 플랫폼과 유사하게 UX/UI 설계 - '대화형 인터랙티브 소설'이라는 새로운 포맷을 도입 4️⃣ 유저 인게이지먼트: 신규 에피소드가 업데이트되면 3시간 한정으로 열리는 '타임챗'과 댓글 기능의 고도화를 통해 유저와 유저, 유저와 작가 간의 긴밀한 소통 유도 5️⃣결제 방식: 한국에서 이미 검증된 기다리면 무료 모델과 직관적인 열람 후 결제 동선으로 유료 결제를 유도

[직접 써봤다!] 열성 팬을 만드는 래디쉬의 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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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5월 11일 오전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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