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이란 무엇인가? 마케팅하면 일반적으로 광고나 홍보, 판촉, 바겐세일 등을 떠올린다. 마케팅을 단순히 영업을 위한 판촉지원 정도의 부수적인 일로만 생각하고,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마케팅과 영업을 구분하지 못하고 모두 같은 것으로 생각하기도 한다. 그래서 중소기업에는 여전히 마케팅부와 영업부가 따로 분리되어 있지 않고 합쳐져 있는 곳도 많다. 그러나 이는 잘못된 오해이다. 그 이유는 마케팅에 대한 제대로 된 교육을 받았거나 책을 읽어보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마케팅은 어렵고 힘들다는 어떤 선입관들이 작용하여, 대부분 마케팅이 공부하기 쉽고 재미있다는 것을 가로막고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지금부터 블로그를 통해 아주 기초적이고 쉽게 마케팅을 이야기해 보고자 한다. 마케팅이란 용어가 나온지 수십년의 세월동안 대학 교과서에서부터 수 많은 각종 마케팅 서적과 유명 마케팅 전문가들은 마케팅에 대한 정의를 각양각색으로 다양하게 내리고 있다. 실제로 마켓4.0 시대, 디지털 마케팅이 대세를 이루어가고 있는 현재는 과거와 많이 달라졌다. 그러나 나는 우선 정공법으로 마케팅계의 Guru인 #필립코틀러(Philip Kotler)의 마케팅 원론(Principles of Marketing)을 통해, 마케팅의 가장 기초적인 정의를 풀어서 살펴 보려고 한다....

1. 마케팅이란?

네이버 블로그 | 코딩바비 강사랑 블로그♡⃜

1. 마케팅이란?

2021년 5월 13일 오전 1:3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