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커머스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블랭크처럼 메이크어스 출신들이 나가서 대박을 낸 사례가 많다. 그런데 정작 메이크어스는 커머스에서 약점을 많이 보였는데. A. 솔직히 인정한다. 실제 많은 시행착오도 있었다. 여러 시도를 했지만 실패를 맛보면서 메이크어스 방식의 커머스 매출을 일으키는 방법에 대해 고민했다. 결론은 제휴다. 여러 e커머스 플랫폼은 또 플랫폼 나름대로 고민이 많다. 무신사를 예로 들면 수수료를 내고 입점한 업체들의 매출을 늘려주기 위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줘야 하는데 맞춤형 동영상을 제작해주기에는 역부족일 때가 많다. 이럴 때 딩고가 대신 이들 브랜드 영상을 만들어주고 소셜미디어에 노출하면서 딩고 할인쿠폰을 발행해 해당 커머스 사이트로 유입하게 해준다. 구매로 이어지면 거래액 기반으로 수수료를 받는 수익모델이 점차 자리를 잡고 있다. 무신사, 블랭크 같은 성공한 '미디어 커머스' 회사를 만드는 것이 정말 쉽지 않은 도전임을 알 수 있는 인터뷰. 딩고의 경우처럼 잘 만든 컨텐츠로 플랫폼에 사람들을 들어오게 하고, 체류시간을 늘릴 수는 있다. 물건을 구입하는 '커머스'의 역할까지 잘 수행하는건 완전히 다른 차원의 일.

한때 돈 못 번다던 메이크어스(딩고)가 상장 추진?

매일경제

한때 돈 못 번다던 메이크어스(딩고)가 상장 추진?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19년 12월 20일 오전 1:0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초동 100만 장, 그런데 팬은 어디 있죠? - 엔터 테크와 데이터로

    1

    ... 더 보기

    항해 플러스 AI 7주차 후기 — Python Logging과 Wandb

    항해 플러스 AI 7주차는 본격적으로 HuggingFace를 활용한 LLM Pre-training과 Fine-tuning을 제대로 경험하고, Python Logging과 Wandb라는 두 가지 강력한 도구까지 배우면서 그야말로 AI 개발자로서의 역량을 한층 높일 수 있었던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 더 보기

    조회 59



    광고AE는 뭐하는 사람인가요?

    광고를 한다고 하면 다들 크리에이터, 카피라이터, 또는 감독이냐고 묻는다. 그도 그럴게 우리가 미디어에서 접하는 광고계 유명인들은 디렉터나 카피가 많기 때문이다. 나만해도 유명한 광고AE가 있나? 하면 쉽게 떠오르지 않는다. 그만큼 광고AE의 역할이나 직무는 뚜렷하게 알려져 있지는 않다.

    ... 더 보기

    항해 플러스 AI 후기 6주차 WIL

    1. 이번 주 목표

    ... 더 보기

    조회 64


    🛒이케아 옆, 이마트 푸드마켓은 기대와 달리 조용한 이유

    ... 더 보기

    이케아 옆, 이마트 푸드마켓은 왜 조용할까? 고덕점에서 드러난 대형마트의 리뉴얼 딜레마

    contents.premium.naver.com

    이케아 옆, 이마트 푸드마켓은 왜 조용할까? 고덕점에서 드러난 대형마트의 리뉴얼 딜레마

    조회 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