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잘나가는 IP를 활용해 굿즈 마케팅을 하는 방법: IP커머스🎁] -. 광고대행사 제일 기획과 이노션의 '제3기획', '오지랩', SM엔터의 '셀럽브랜드'까지 드라마, 게임, 아티스트 등 인기 IP를 활용한 굿즈/개발 판매만을 집중적으로 진행하는 'IP커머스' 확대 -. 드라마 '빈센조' 라이터, 게임 '배그 모바일' 삼계탕 패키지 '삼뚝이닭', 김희철 칫솔 '옳치옳치 등 팬들이 공유하고 있는 IP의 세계관을 착안한 아이디어 상품 -. IP커머스의 컨텐츠 팬층이 확고하기에 네이버, 다음, 배민 등 라이브커머스 채널 콜라보레이션 방송 활발 -. “확실한 팬덤이 존재하는 드라마·예능·게임 등 콘텐츠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제3기획의 상품 기획력을 가미해 제품을 기획, 제조, 판매하는 것이 경쟁력 있다고 판단했다” -. “요즘 소비자들은 단순히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에서 나아가 이와 관련된 굿즈를 사는 등 팬심에 기댄 소비를 즐기는 추세” 💡국내 주요 광고대행사들이 강력한 팬덤의 세계관을 지닌 IP홀더들의 증가와 그들의 BM모델 확대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IP커머스'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는 모습이네요.👍 💡하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강력한 IP나 플랫폼을 지닌 쪽으로 주도권이 쏠리는 현상은 더 심해질 것 같아요. 결국 커머스도 IP든 플랫폼이든 혹은 가격경쟁력을 줄 독점적인 배송 시스템이든 차별화된 무기가 없다면 경쟁사들과 수수료율 치킨게임 밖에 할 수 없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무튼 앞으로 더욱 늘어날 강력한 팬덤과 세계관을 지닌 IP홀더들이 커머스 영역에서 보여줄 새로운 모습들이 기대되네요!😎

빈센조가 쓰던 라이터·김희철이 만든 칫솔... 'IP 커머스'로 눈돌리는 광고업계

조선비즈

빈센조가 쓰던 라이터·김희철이 만든 칫솔... 'IP 커머스'로 눈돌리는 광고업계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4일 오전 12:2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당신이 본 것은 현실인가, 개념인가? >

    1. 사물을 개념을 통하지 않고 본다면 결코 싫증 나는 일이 없습니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 • 조회 274


    트렌드 강연과 컨설팅할 때마다 이야기해왔던 가장 우려스러웠던 일이 현실화되고 있다. 새로운 기술이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내면서 더 경제규모를 키워낼 거라는 샐럽 미래학자들과 샐럽 기술쟁이들의 기술 찬양은 민망한 일이 되었다. 그들 말이 완전히 틀린 건 아니

    ... 더 보기

    MS 6000명, 메타 3600명… AI가 일으킨 해고 칼바람

    조선일보

    MS 6000명, 메타 3600명… AI가 일으킨 해고 칼바람

    조회 329


    역전의 명수

    

    ... 더 보기

     • 

    저장 5 • 조회 1,085


    < 뇌를 가장 빠르게 바꾸는 3가지 방법 >

    1. 뇌를 재설계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 더 보기

    한 명의 리더가 일으키는 기적은 놀랍다. 한국도 많은 리더가 있었다. 그러나 요즘엔 국가의 리더는 별로 안 보이고 나라 안팎에서 구설수에만 오르고 있다. 신뢰와 화합의 리더십은 바닥이다. 인간다운 도리와 설득력, 역량이 없고 마음은 황폐하기 때문으로 보인다.

    ... 더 보기

    [천기덕 칼럼] 리더와 꼰대의 '비소리와 공소리' - 1코노미뉴스

    1코노미뉴스

    [천기덕 칼럼] 리더와 꼰대의 '비소리와 공소리' - 1코노미뉴스

    조회 220


    AI로 인해 영어는 이제 진짜 말하기만이 답 입니다. 그리고 말만 할 줄 알면 기회가 정말 크게 넓어질거구요.


    이제는 모두가 체감하고 있듯이 앞으로 영어로 읽기 쓰기는 큰 의미가 없어지겠지만, 말하기는 더욱 중요해질 것이거든요.


    ... 더 보기

     • 

    저장 2 • 조회 2,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