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나은 제품을 위해 문제 선언(Prob | 커리어리

✍️ 더 나은 제품을 위해 문제 선언(Problem Statement)부터 시작하세요 인터콤의 R&D 첫번째 원칙이 문제 선언이라고 하는데요. 문제 선언 (Problem statement)은 솔루션이 담겨 있는 PRD 와는 다릅니다. 문제 선언에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3가지 핵심을 정의합니다. 1. 고객이 원하는 결과 - 고객이 원하는 결과에 집중함으로써 단순히 고객 요청 사항을 구현하는 것이 아니라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그 결과를 원하는 이유 - 결과를 원하는 이유를 알면 더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3. 현상 유지에 대한 고통 - 현재 솔루션의 문제점을 정확히 찾아내는 것으로, 고객이 현재 어디서 고통을 많이 겪는지를 파악해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습니다. [내 삶에 어떤 영향을 주는가?] 문제 선언이 필요한 근본적인 이유는 고객의 단순한 요청 사항에 매몰되지 않고, 고객이 원하는 결과를 더욱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제공하기 위해서 입니다. 우리 제품에 관한 전문가는 우리이기 때문에 고객이 생각하지 못한 '신선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겠죠. 저희도 고객의 요청 사항을 많이 받는데요. 요청의 기저에 어떤 니즈가 있는지, 어떤 결과를 기대하는지 한번 더 고민해 보게 될 것 같습니다.

For Better Products, Start With a Problem Statement | Inside Intercom

Inside Intercom

2021년 6월 10일 오전 2:39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진정으로 심플한 제품은 적게 갖춘 제품이 아니라 제대로 갖춘 기능을 심플하게 만든 제품이다. 말하자면, 복잡함을 단순하게 풀어내는 제품이 진짜 심플한 제품이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만들어야 할 때는 이 기능이 왜 필요한지나 어떻게 생겨야 하는지 보다, 언제 필요한지 물어보는 것이 더 큰 도움이 된다" "이메일 서비스를 만든다면 수신 발신 기능을 60으로 만들고 나머지를 대강 20에 만드는 것보다, 수신 발신 기능부터 100을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하다." "자동차를 만든다면 처음 만들어야 할 것은 스케이트보드가 아니라 모터 동력으로 움직이는 심플한 자동차를 만드는 것이다." "Shopify에서 제품을 이끄는 Alex Danco는 제품 팀의 원칙 중 하나로 "핵심은 제대로, 핵심이 아닌 것은 가능하게만 만든다"를 세웠다"

심플한 프로덕트를 만드는 법

craft + alchemy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