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 B2B 선물 시장 본격화..완전 죠아🥰 > 카카오커머스가 개인 사업자 및 기업용 선물 플랫폼인 '선물하기 포 비즈(for Biz)'에 배송 상품을 도입하는 등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이벤트용 경품, 임직원 복지용 선물 등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B2B 선물의 경우 통상 커피, 케이크 교환권 등 모바일 교환권이 판매 품목의 대부분을 차지했다. 반면 실물 상품의 경우 소비자의 수요는 있으나 최소주문수량이 많고 품목이 한정적이며, 배송 주소지 취합 및 입력 등의 절차가 복잡해 B2B 선물 시스템에서는 구현하기 어려울 뿐 아니라 수신자의 사용성도 떨어졌다. 선물하기 for Biz는 기존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보유한 풍부한 상품 카테고리와 카카오톡으로 선물을 발송하면 수신자가 직접 배송지를 입력할 수 있는 편리함을 활용해 본격적으로 B2B 선물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 프로모션 종료 후, 이벤트용 경품 발송 절차가 꽤 까다로웠다. ​ 어제만 해도 당첨자 6분에게 실물 상품을 보냈는데 사전 주소 취합/제세공과금처리/공용법카 사용 등.. 약 5 단계 이상을 거쳤다. 별 건 아니라지만 꽤나 소모적이다. 이번에 카카오커머스에서 개인 사업자 및 기업용 대상 '선물하기 포 비즈'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한다. 상품 발송하는 입장에서는 훨씬 편리해진 것이다. 이것도 별 건 아니라지만 꽤나 (아니 엄청나게)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한다.🧒🏻

카카오, B2B 선물 시장 본격 공략...배송상품 500여종으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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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B2B 선물 시장 본격 공략...배송상품 500여종으로 확대

2021년 6월 10일 오후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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