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덕트 매니저 여러분, '소비자의 요구사항 수집'을 그만두십시오 | 요즘IT
Wishket
[프로덕트 매니저 여러분, ‘소비자의 요구사항 수집’을 그만두십시오] 프로덕트 매니저들은 요구사항을 수집하면서 자신이 가진 모든 카드를 보여줍니다. 그들은 자신의 지식이나 전문성을 고객에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자신의 능력을 포기합니다. 그렇게 해서 나온 결과가 때로는 고객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측과 소비자 모두의 제약 조건을 확인하고, 맥락을 파악하고, 체크해야 하는 항목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적절한 질문을 통해서 그러한 정보를 파악해야 합니다. 고객들의 말을 잘 듣고 적절한 질문을 던진 다음, 제공해 줄 수 있는 것들 중에서 가장 좋은 메뉴를 추천해 주는 것입니다. 고객들의 주문을 무조건 받아들이기 보다는, 그들이 진심으로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 코멘트 고객의 피드백(요청사항)을 모두 해결한다기 보다 프로젝트 방향성, 회사의 제약사항 등 다양한 상황을 고려하여 1)우선순위를 설정 2)분석 후 해결방안 도출을 도출해야한다
2021년 6월 13일 오전 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