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이랑 OST, 둘의 상관관계를 보면 광고시장 매력도가 보인다?! 드라마 시청률과 OST, 상관관계가 있을까요? 데이터로 살펴본 결과는 재미있습니다. 01 공중파는 상관성이 약하고, 종편과 케이블은 강한 상관성을 보임 - 부부의 세계는 특이사례로 시청률은 높으나, OST 인기는 그다지... 02 그런데, 아이돌이 부른 경우 반대로 종편/케이블은 약한 상관성, 공중파는 오히려 높은 상관성을 보임 조금 더 생각해보면, 01 공중파보다 이슈 메이킹에 있어서 이제 확실히 종편/케이블이 앞서가고 있다. 02 아이돌은 그 자체로 이슈를 만들지만, 효과는 제한적이다 결론적으로, 01 광고시장에서 공중파보다 종편/케이블 드라마를 더 좋아하지 않을까? - 2049 시청률과 상관 관계를 봤으면 결과가 달랐을 수도 있다 02 공중파에서 아이돌 모시기를 하는 이유는 자체 이슈 메이킹 능력이 떨어져서 일지도 모른다. 03 다만 안정적인 50이상 연령대를 노린다면, 여전히 공중파가 답일지 모른다.

시청률이랑 OST, 둘이 무슨 사이야?

Substack

시청률이랑 OST, 둘이 무슨 사이야?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13일 오후 10:5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1 • 조회 1,177


    AI가 앞으로 세상을 바꿀 어쩌구 저쩌구 하는 내용은 큰 관심 없다. 당연한 이야기기도 하고 너무 많이 듣는 이야기도 하기 때문이다. 본 기사에서 가장 흥미롭게 본 부분은 '한국은 챗GPT 사용이 가장 활발한 국가 중 하나다. 오픈AI에 따르면 한국의 주간 활성 챗

    ... 더 보기

    '챗GPT' 오픈AI 韓법인 설립 "한국 유료구독자 전세계 2위"

    매일경제

    '챗GPT' 오픈AI 韓법인 설립 "한국 유료구독자 전세계 2위"

    조회 405


    '망한 디자인'이었나 싶었는데..알고 보니 고도의 마케팅!

    ... 더 보기

    《어떤 것은 다르게 살게 한다》

    ... 더 보기

    《달리는 마음, 일하는 마음》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