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가 도대체 무엇일까! 요즘 여기저기에서 메타버스라는 말을 하고, 하나의 가상 세계인 것까지는 알겠는데....? 그래서 그게 무엇인지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게 바로 저니까요. Z세대들이 이용하고 앞으로의 마케팅의 방향성 중 하나인 메타버스에 대한 좋은 아티클이 있어 이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합니다. 기본적으로 메타버스란 SNS와 같은 하나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가상과 초월의 메타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 입니다. 즉, 현실이 아닌 3차원 가상 세계를 뜻하죠. 그렇다면 왜 메타버스를 이용한 마케팅을 해야할까에 대한 고민은 해보았습니다. 아티클에서 말한 것은 두가지의 이유였습니다. Z세대를 선점할 수 있다는 것과 큰 경쟁없이 선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전에 읽었던 아티클 중 코로나 19 상황에 맞추어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아바타를 이용해 콘서트와 공연을 했다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영상을 보며, 저도 외국 가수의 공연을 우리집에서 내 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참 좋았었습니다. 제가 생각한 메타버스 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은 간접적 경험이 아닐까 싶습니다. 내가 직접 경험하지는 않지만 그에 걸맞게 내것이라고 생각되는 가상공간안에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계점은 물론 존재하겠지만 소비자가 가상의 경험을 한다는 것은 즉,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노출이 기본적으로 바탕이되며, 가상에서의 경험을 오프라인으로도 끌고올 수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메타버스는 갑자기 나타난 것은 아닙니다. 가장 많이 알고 있는 마인크래프트나 AR,증강현실과 같이 기존의 알고 있던 것들에서 점차적으로 확장되어가는 추세입니다. 앞전의 글에서도 sm아이돌 에스파 또한 메타버스를 이용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즉, 이제는 엔터테이먼트 등 다양한 업계에서 활용을 시도하고 있다는 뜻이 되겠네요. 앞으로 얼마나 다양한 브랜드에서 메타버스 마케팅을 실시할지 기대가 됩니다! #퍼블리리뷰 #1일차

Z세대를 선점하라! 마케터를 위한 메타버스 활용 설명서

publy.co

Z세대를 선점하라! 마케터를 위한 메타버스 활용 설명서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16일 오후 11:4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완벽한 계획은 없다, 그런데 왜 계획을 세울까? >

    1. 작전계획이란게 왜 필요한 걸까?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4 • 조회 758


    네이버가 미국 실리콘밸리에 네이버벤처스를 설립한다.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신규 자회사다. 글로벌 인공지능(AI) 기술과 인재를 현지에서 적극 발굴해 네이버의 AI 전략과 시너지를 내겠다는 계획인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3월 이사회 의장으로 복귀한 이해진 창업자(사진)가 AI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던진 승부수라는 해석이 나온다.

    ... 더 보기

    실리콘밸리에 VC 만드는 네이버…"AI 총력전"

    한국경제

    실리콘밸리에 VC 만드는 네이버…"AI 총력전"

    두 가지 목표가 있다. 어떤 목표가 학습 동기를 높인다고 생각하는가?

    ... 더 보기

    쉽고 재밌기만 한 교육은 독이다

    ㅍㅍㅅㅅ

    쉽고 재밌기만 한 교육은 독이다

    < '모든 것을 받아들이기'의 진짜 의미 >

    1.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으면 현재를 살게 된다.

    ... 더 보기

    < 초동 100만 장, 그런데 팬은 어디 있죠? - 엔터 테크와 데이터로

    1

    ... 더 보기

    경험담)섣불리 판단하면 안되는 이유?


    주말에 한식 뷔페에서 식사하던 중,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