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BASIC: 퍼포먼스마케팅이란] 요즘 마케팅=디지털 마케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하지만 디지털마케팅의 정의가 회사마다 다 다르고 그 분야가 너무 광범위해진 것 같아요 ✔️디지털 마케팅으로 커리어를 쌓고 싶은 신입이나 ✔️디지털 마케팅의 직무가 모호한 경력이나 ✔️ROAS향상을 위한 퍼포먼스 마케팅 개념이 궁금하신 분들이 보면 너무나도 좋을 글이라 공유합니다 당연하게 알고 있는 것들이지만, 막상 정리해보고 논리적으로 설명하라고 하면 얘기하기 모호한 것들에 대해 잘 설명 해주신 것 같아요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이란? 우리 브랜드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된 단계에 적합한 디지털 마케팅 도구(SNS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등등)을 선택하는 것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의 단계 1.브랜드 단계에 맞는 퍼널 선정 - 초기 런칭 단계 - 매출 볼륨 확대 - 안정화 단계 예) 브랜드 흥미 유발 브랜드 검색 유도 브랜드 리텐션 유도 제품 구매 유도 제품 재구매 유도 매출 볼륨 증대 2. 퍼널에 맞는 매체 선정 예를 들어, 기본적인 퍼포먼스 마케팅이 필요할 때 ✔️컴팩트 세일즈 퍼널 1) 유입 단계: DA 광고,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2) 전환 단계: 브랜드 검색, 키워드 광고

마케팅 팀장이라면 꼭 알아야 할 '퍼포먼스 마케팅 101'

벤처스퀘어

마케팅 팀장이라면 꼭 알아야 할 '퍼포먼스 마케팅 101'

2021년 6월 19일 오후 1:4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