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adds Shops to WhatsApp, among other e-commerce updates
TechCrunch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워츠앱의 e-commerce로의 진화] 얼마전 인스타그램의 하단 주요 탭에 샵 버튼이 들어오면서 오래전부터 공들여온 인스타그램의 커머스로의 진출을 본격화 하였는데요, 최근 뉴스에 따르면 Facebook Marketplace, Instagram Shops에 이어 Whatsapp에서도 비즈니스를 본격화하여 Shops Ads를 론칭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흥미로운 점은 좀 더 개인화된 광고를 행동을 분석하여 제공한다는 점인데요, 특히 AR과 AI 기술을 집중적으로 활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미국에서 제공되고 있는 AR Dynamic Ads를 통해 각종 화장품의 색깔을 자신의 얼굴에 테스팅할 수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많은 쇼핑 경험이 대체로 시각적인 자극에 의존하기 때문에 AI를 이용하여 이러한 visual discovery 행동을 도울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자신이 포스팅하지 않은 사진이지만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업로드하여 비슷한 물건을 찾을 수 있도록 AI가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과연 페이스북의 이러한 기술적 변화와 비즈니스의 변화가 얼마나 사용자들의 쇼핑행동을 변화시킬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2021년 6월 23일 오전 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