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배야, 보거라 - 퍼포먼스 마케팅 기초 용어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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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블리뷰 #11일차 🛑퍼포먼스 마케팅 기본 용어 정리🛑 노출 : 광고가 유저에게 노출된 횟수 도달 : 광고를 본 유저의 수 전환 : 광고를 통해 사이트에 들어온 유저가 (광고주가 원하는)특정 행동을 하는 것 전환율 : 유입된 총 유저 중 특정 행동을 한 유저의 비율 리텐션(=잔존율) : 앱을 설치한 후에도 남아 있는 유저의 비율. 남아 있는 유저/앱설치 유저*100 인벤토리 : 매체에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영역. (이미 판매된 분량 제외 구매할 수 있는 분량) ASO(App Store Optimization) : 앱스토어에서 앱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만드는 앱스토어 최적화 CTA (Call To Action) : 소비자의 반응을 유도하는 요소 (더 알아보기, 앱 다운로드, 구매하기 버튼 등) ⏺성과 지표⏺ ROAS(Return on Ads Spending) : 매출/광고비*100, 광고비 대비 수익이 얼마나 났는지에 대한 비율 LTV (Life Time Value) : 한 명의 유저가 앱에 유입된 후부터 앱을 이탈하기 전까지 생산한 총 가치 CAC(Customer Acquisition Cost) : 신규 유저 1명을 얻는 데 들인 광고비. 광고비/신규유저로 계산 CTR(Click Through Rate) : 클릭률(클릭수/노출수*100). 광고를 본 사람 중 몇 명이나 광고를 클릭했는지 비율 이탈률(Bounce Rate) : 사이트에 방문한 유저 중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거나 페이지 내 아무 활동 없이 나가는 유저의 비율. 이탈한 유저수/방문수*100 💠활성화 지표💠 PV(Page View) : 인터넷 이용자가 특정 사이트에 방문해 '둘러본 페이지 수'. 한명의 방문자가 여러 페이지를 확인한 것도 모두 카운팅 UV(Unique Visitor) : 특정 사이트에 방문한 유저 수 (중복은 카운팅하지 않음) MAU (Monthly Active Users) : 한 달 동안 서비스를 이용한 순수 이용자 수 ARPU(Average Revenue per User) : 유저 한 명이 평균적으로 내는 수익 (전체 매출/전체 유저) ARPPU(Average Revenue per Paying User) : 돈을 지불하는 유저 한 명이 평균적으로 내는 수익 💸비용지표💸 CPM(Cost per Mile) : 광고가 1천번 노출됐을 시 금액 CPC(Cost per Click) : 유저가 광고를 클릭할 때 마다 과금 되는 방식 (노출 상관 없이 클릭 수에 따라 광고비 책정) CPA(Cost per Action) : 유저가 특정 행동을 한 횟수만큼 광고비를 냄. CPV(Cost per View) : 광고 시청당 비용. 유저가 15초, 30초 등 일정 시간 이상 광고 시청해야 과금
2021년 6월 24일 오후 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