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만든 제품일수록 뛰어난 마케팅으로 자신을 세상에 알려야 합니다. 마케팅 시장을 지켜보면 소위 “우리는 동영상 광고를 잘해요”, “우리는 네이버 검색 광고에 자신 있어요”, “우리는 SNS 마케팅 진행 경력이 10년이에요” 등이 허울만 좋은 껍질에 지나지 않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런 전술적 도구만을 강조할 때, 제품이 고객에게 차별화된 무언가로 다가가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고요. 시장에 잘 팔리는 ‘가짜’들이 너무 많아서 고민이라면, 마케팅을 통해서 무조건 잘 팔리는 ‘진짜’가 돼야한다고 합니다. 어떤 전술을 어떻게 활용해서 적재적소에 배치할지에 대한 상세한 전략을 짜고, 이를 통해 확실한 차별화를 이뤄내는 것이 바로 마케팅입니다. 좋은 메시지를 갖췄다면 이를 알맞는 유저에게 도달시키는 것은 사람보다 기계가 더 잘 파악하는 시대가 되기도 했죠. 과거의 연령, 성별 타겟팅이 현재 다양한 취향의 층계를 가진 소비자에게 어떤 도움이 될까요?

뛰어난 마케터들이 광고를 하지 않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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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6월 29일 오후 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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