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의 프로필 사진

"다른 맥주는 ‘맥주’라고만 돼 있는데, 테라만 이렇게 ‘테라’라고 점자가 쓰여 있어요. 테라 캔은 슈퍼에서 시각장애인 혼자서도 고를 수가 있습니다. 이러니 고마워서라도 테라만 마시죠." "캔은 점자를 통해 ‘음료’ ‘탄산’ ‘맥주’로만 구분됐다. 그마저 일부는 탄산음료인데 ‘음료’로 표시돼 있고, 수입 맥주·음료 일부는 점자가 없었다. 한솔이 점자로 알아낸 음료는 테라와 비락식혜뿐이었다. 비락식혜는 제품명이 없어도 하트가 점자로 표시돼 다른 음료와 구별할 수 있었다." "물론 음료, 탄산, 맥주를 구분한 것도 없는 것보단 낫다고 할 수 있다. 기업들이 그 점자를 새기는 데도 비용이 들었을 것이다. 하지만 시각장애인이라고 해서 탄산이면 콜라든 사이다든 감지덕지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시각이 아닌 후각·미각 등의 감각은 비장애인들보다 더 예민할 수 있다. 이들에게 언제까지 운에 기대거나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음료를 고르게 할 것인가."

[기자칼럼]시각장애인들이 찾는 맥주

경향신문

[기자칼럼]시각장애인들이 찾는 맥주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7월 6일 오전 4:2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아직도 루비 온 레일즈

    ... 더 보기

    Ruby on Rails #46번째 소식

    팁스터

    Ruby on Rails #46번째 소식

     • 

    저장 4 • 조회 2,715


    ‘명 선수는 명 감독이 될 수 없다’라는 말이 있다. 선수로서 뛰어난 업적을 남긴 사람이 감독이 되었을 때 기대에 못 미치는 경우가 많았기에 생겨난 말이다. 신이라 불리던 디에고 마라도나도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감독을 맡았지만 남아공 월드컵에서 그들 기준에 한참 못 미친 8강에 그쳤다.

    ... 더 보기

    마라도나는 실패하고, 지단은 성공한 이유 - 왜 능력있는 팀원이 좋은 리더는 되기 어려울까?

    패스트캠퍼스 미디어

    마라도나는 실패하고, 지단은 성공한 이유 - 왜 능력있는 팀원이 좋은 리더는 되기 어려울까?

    조회 320


    < 뇌를 가장 빠르게 바꾸는 3가지 방법 >

    1. 뇌를 재설계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 더 보기

    < 왜 사람들은 과거를 계속 반복할까? >

    1. 미래는 대개 과거를 되풀이하게 마련입니다. 피상적인 변화는 가능하지만, 진정한 변화는 드뭅니다.

    ... 더 보기

    [ Q. 기획의 과정에서 스스로 확신을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 몇몇 분들께서 1:1 메시지를 통해 질문사항을 보내주시곤 합니다. 그중 같이 한번 이야기해 보면 좋겠다 싶은 내용들을 추려서 Q&A로 다뤄보고자 합니다. 몇 편의 시리즈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우선은 제 생각을 성심성의껏 적어봅니다. 01. 이 질문을 받고 '와 정말 좋은 질문이다'라는 감탄을 했습니다. 저도 과거에 정말 자주 했던 고민이자 지금도 잊을만하면 가끔씩 스스로를 파고드는 물음 중 하나거든요. 특히 질문 자체가 '제가 내는 아이디어에 자신이 없어요'라든가 '기획하는 일 자체가 어렵고 무한한 책임감이...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6 • 조회 1,898


    《희고 흰, 흰색에 흰색》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