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 책_📕 <콘텍스트 마케팅 혁명> 2021_#1 2021년 4월에 나온 따끈한 책입니다. 꽤나 긴 분량에 아직 허덕이고 있지만 공감가는 내용에 즐거운 점이 컸답니다. 🔸 "소비자들이 뜻하지 않게 물건을 사게 되는 상황을 몹시 싫어한다는 것은 엄연한 사실이다." "콘텐츠 이용을 방해하는 광고도 회피하고자 한다" -> 맞아요 유튜브 중간광고 극혐해서 레드 끊어서 보는 경우가 많듯이! 🔸 "매체환경은 알고리즘이 주도한다--> 소비자의 의사결정구조는 달라졌다. 개인의 시공간적 맥락에 맞는 고객 여정이 필요하다" -> 맞고요. 예시로서 [이케아]가 [태스크래빗]을 인수한 사례 ex> 🛠 상황 : [이케아]의 흥행 속에 조립자체에 고객 pain point 발생 액션 : 일자리 중개 플랫폼 [태스크래빗]인수 고객들은 실시간으로 조립할 사람을 구할 수 있게 됨 -> 콘텍스트를 고려하는 것은 무분별함을 압승한다 🔸 "콘텍스트에 부합하는 경험 설계를 위해서는 세가지가 필요" 01 콘텍스트에 부합하는 경험을 위해 기업은 마케팅을 제품 홍보에만 국한하지 말고, 전사적 차원에서 마케팅 기능을 지원해야한다. 02 콘텍스트에 부합하는경험은 단일 사건이 아니다. 일련의 경험이다 03 고객경험은 개인화된 콘텍스트에 기반해야한다. 소비자의 행동과 의도에 기반해야한다. - 콘텍스트라는 것은 마케팅 뿐 아니라 글과 소통 UX까지 다양한 인지와 결정의 순간들에 중요한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글은 UX분야에서의 콘텍스트 이야기입니다. ++ 도서링크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8894896

개인의 컨텍스트

Brunch Story

개인의 컨텍스트

2021년 7월 6일 오전 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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