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님의 프로필 사진

D

😇

#이번 달 책_📕 <콘텍스트 마케팅 혁명> 2021_#1 2021년 4월에 나온 따끈한 책입니다. 꽤나 긴 분량에 아직 허덕이고 있지만 공감가는 내용에 즐거운 점이 컸답니다. 🔸 "소비자들이 뜻하지 않게 물건을 사게 되는 상황을 몹시 싫어한다는 것은 엄연한 사실이다." "콘텐츠 이용을 방해하는 광고도 회피하고자 한다" -> 맞아요 유튜브 중간광고 극혐해서 레드 끊어서 보는 경우가 많듯이! 🔸 "매체환경은 알고리즘이 주도한다--> 소비자의 의사결정구조는 달라졌다. 개인의 시공간적 맥락에 맞는 고객 여정이 필요하다" -> 맞고요. 예시로서 [이케아]가 [태스크래빗]을 인수한 사례 ex> 🛠 상황 : [이케아]의 흥행 속에 조립자체에 고객 pain point 발생 액션 : 일자리 중개 플랫폼 [태스크래빗]인수 고객들은 실시간으로 조립할 사람을 구할 수 있게 됨 -> 콘텍스트를 고려하는 것은 무분별함을 압승한다 🔸 "콘텍스트에 부합하는 경험 설계를 위해서는 세가지가 필요" 01 콘텍스트에 부합하는 경험을 위해 기업은 마케팅을 제품 홍보에만 국한하지 말고, 전사적 차원에서 마케팅 기능을 지원해야한다. 02 콘텍스트에 부합하는경험은 단일 사건이 아니다. 일련의 경험이다 03 고객경험은 개인화된 콘텍스트에 기반해야한다. 소비자의 행동과 의도에 기반해야한다. - 콘텍스트라는 것은 마케팅 뿐 아니라 글과 소통 UX까지 다양한 인지와 결정의 순간들에 중요한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글은 UX분야에서의 콘텍스트 이야기입니다. ++ 도서링크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8894896

개인의 컨텍스트

Brunch Story

개인의 컨텍스트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7월 6일 오전 7:1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 더 보기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뉴닉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항해 플러스 AI 후기 6주차 WIL

    1. 이번 주 목표

    ... 더 보기

    조회 64


    광고AE는 뭐하는 사람인가요?

    광고를 한다고 하면 다들 크리에이터, 카피라이터, 또는 감독이냐고 묻는다. 그도 그럴게 우리가 미디어에서 접하는 광고계 유명인들은 디렉터나 카피가 많기 때문이다. 나만해도 유명한 광고AE가 있나? 하면 쉽게 떠오르지 않는다. 그만큼 광고AE의 역할이나 직무는 뚜렷하게 알려져 있지는 않다.

    ... 더 보기

    항해플러스 AI 후기(7주차) - AI 실무 적용법, RAG 개선하기

    ... 더 보기

    조회 35


    < 초동 100만 장, 그런데 팬은 어디 있죠? - 엔터 테크와 데이터로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