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뱅크가 만든 나비효과 1️⃣ 카카오뱅크가 이번 달 말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 뒤, 다음 달 5일이면 한국 증시에 상장합니다. 그러자 시중은행들도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2️⃣ 변화가 불고 있는 건 주택담보대출 상품입니다. 기존에는 주택담보대출을 받기 위해서 은행에 직접 방문해 수십 가지 서류를 작성해야 했는데요. 점차 비대면으로 전환되고 있는 거죠. 3️⃣ 은행들이 이렇게 변화에 나선 이유는 카카오뱅크가 아직은 주택담보대출까지 업무 영역을 넓히지는 못했지만,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세력을 넓혀온 전례를 감안해, 비대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예요. 💭 모든 변화에는 장단이 있겠지만, 카카오뱅크의 등장으로 인해 고객 입장에선 분명 더욱 편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 이유로 오프라인 점포가 없어지진 않겠지만, 주유소가 변화하는 것처럼 지금과는 다른 모습이지 않을까요.

카뱅 오기 전 선점?...'100% 비대면'까지 나온 '모바일 주담대'

중앙일보

카뱅 오기 전 선점?...'100% 비대면'까지 나온 '모바일 주담대'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7월 6일 오전 9:3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2025 NYU REUNION DAY! 테헤란로 소진언니

    

    ... 더 보기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면서 건강하게 살아가고 싶다면, 우선 살아있는 한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은 영원히 없어지지 않을 것이므로, 해야 할 일을 100% 해내면서 할 일 목록을 완전히 없애는 데 많은 노력을 들이기보다는 70% 정도만 해내도 만족할 필요가 있다.

    ... 더 보기

    [박진영의 사회심리학]스스로 만들어 내는 스트레스

    m.dongascience.com

    [박진영의 사회심리학]스스로 만들어 내는 스트레스

    < 스포티파이와 멜론, 같은 음악인데 왜 경험은 다를까? >

    1. 엔터테인먼트 프로덕트의 본질은 콘텐츠다. 사용자는 콘텐츠를 소비하며 감정을 느낀다. 재미, 감동, 공포, 희열. 인간의 다양한 감정이 콘텐츠를 통해 꺼내진다.

    ... 더 보기

    MZ가 신상이 아니라 중고 명품에 관심을 갖고 지갑을 본격적으로 연다면서 그 이유를 분석했는데, 그 중 몇몇을 추리면 MZ가 친환경 의식이 높고 소유보다는 '경험'을 추구하고 사용성이라는 소비자 가치를 중시해서라고 그렇단다. 솔직히 그건 그냥 끼워맞춘 것으로 밖에 안보인다. 아무리 넉넉한 마음을 갖고 봐도 아주 매우 지극히 극히 일부는 그럴 수 있다 이해해도 결국 명품 갖고 싶으니깐 핑계에 이유를 붙인거에 가까워보인다.

    ... 더 보기

    "비싼 명품 안 사요" MZ 돌변하더니…'2500억' 몰린 회사

    naver.me

    "비싼 명품 안 사요" MZ 돌변하더니…'2500억' 몰린 회사

    얼마전에 신입 개발자 채용시 과제를 10분 내에 빠르게 만들어서 보낸 사람을 채용했다며, 빠르게 결과를 냈기 때문에 채용했다는 글이 SNS에 많이 돌았다. 그러면서 이렇게 말한다.


    "알고리즘 많이 푸는 개발자보다, AI로 빠르게 결과 내는 사람을 선호. 알고리즘, 코딩 책 안 봐도 AI 도구만 적극 활용하면 취업 기회 잡을 수 있다."


    ... 더 보기

     • 

    저장 19 • 조회 5,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