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틱톡 VS 유튜브 쇼츠 VS 인스타그램 릴스 ]
숏폼 콘텐츠 플랫폼 세 개와 현재의 흐름을 한 번에 볼 수 있어 좋았던 글.
1️⃣ 틱톡은 필터나 해시태그로 시청자 유입이 쉬워 타 플랫폼 대비 빠르게 성장 가능, but 현재 구매 전환은 좀 약한 편.
2️⃣ 유튜브 쇼츠는 현재 하루 평균 65억 뷰. 예고편 등을 통해 채널이나 프로그램을 가성비 있게 홍보할 수 있다는 강점.
3️⃣ 인스타그램 릴스는 브랜드 운영자나 인플루언서가 고객과 만나는 역할, 이커머스 플랫폼으로의 전환 노리는 중
중국과의 갈등으로 인해 틱톡 앱이 퇴출된 인도에서 유튜브 쇼츠가 처음 시작되었다는 것이 흥미로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