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jtbc 같은 대기업들도 해내고 있다는 점은 디지털 컨텐츠 스타트업 들에게는 위기이자 동시에 벤치마킹 할수 있는 사례들도 많아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시대에는 사실 조직 구조를 극복하는것보단 나 자신의 꼰대스러움을 스스로 내려놓고 극복 하는게 핵심이 아닐런지^^; “방송사에선 컨펌(확인)이 위쪽으로 가잖아요. 저희는 달라요. 밑으로 가요. 후배들이 하는 거죠. 윗분들이 재밌다고 재밌는 콘텐츠가 아니거든요. 제작 인력은 5명의 PD가 전부다. 작가는 없다. 팀원들도 20대 중심으로 꾸렸다. 고 PD는 “기술적인 것은 내가 알려주지만, 내용과 공감은 이들이 내게 조언하는 식”이라며 “신조어나 이들의 관심사를 최대한 얻으려 하고 있다. 특히 1990년대생 친구들은 잘못되거나 틀린 것에 대해 거침없이 말을 하는데, 이런 점이 오히려 좋다”

웹 예능 '워크맨' 고동완 PD "'꼰대 마인드' 내려놓고 만든 콘텐츠, 젊은층이 공감했다"

Naver

웹 예능 '워크맨' 고동완 PD "'꼰대 마인드' 내려놓고 만든 콘텐츠, 젊은층이 공감했다"

2020년 2월 5일 오전 1:02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