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10일차 (누적 61일차)
"니 맘대로 사세요" 화제성 1위! 지그재그 브랜드 캠페인 비하인드
저자 임가영 정영선
사람들은 2030을 대표하는 서비스와 윤여정 배우의 만남에 열광했습니다. 마케팅을 칭찬하는 댓글도 많았죠. 덕분에 지그재그는 브랜드 캠페인이 진행되는 동안 평소 대비 1.5배인 DAU*와 2배의 거래액을 기록한 날도 있었습니다. DAU와 거래액 모두 역대 최고치였습니다.
2021년 지그재그 브랜드 캠페인의 목표는 '임팩트'였습니다. 사람들의 기억에 남는, 스킵하지 않는, 다시 찾아보고 댓글까지 남기는 광고를 제작하는 것이 목표이자 바람이었습니다.
두 번째 캠페인에서는 지그재그의 가치관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가치관이 나와 같거나 비슷하면 그 사람에게 더 매력을 느끼잖아요. 브랜드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해요. 지그재그의 가치관을 보여줌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지그재그의 매력에 풍덩 빠지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지그재그는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특별한 스타일을 지니고 있다고 믿습니다. 또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좇다 보면 언젠가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고 구축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가 개인화 추천에 집중하는 이유이죠. 답은 언제나 내 안에 있기에 이번 캠페인을 통해 좀 더 자신을 믿어보라고 얘기하고 싶었어요.
'누가 말하느냐'가 가장 중요할 거라 생각했어요. 같은 말을 하더라도 누가 말하느냐에 따라 듣는 사람에게 주는 영향력이 다르잖아요. 그래서 메시지를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그래서 사람들의 공감을 끌어낼 힘을 가진 모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나에게 맞는 옷을 계속해서 시도해보고, 이를 통해 내 스타일을 찾는 것이 바로 지그재그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달하고 싶었던 메시지였습니다. 윤여정 님에 대해 알아보면 알수록 '스타일의 정답이 내 안에 있다'는 이 메시지에 가장 잘 어울리는 분이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