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를 괴롭히는 반복되는 CTR의 굴레 📈📉] 🏷큐레이터평 1994년 최초의 디지털 광고 배너의 CTR은 78%에 달했지만, 디지털 광고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과 반비례하며 2011년 기준 페이스북의 CTR은 0.05%까지 추락했습니다. 왜일까요? 첫번째 이유는 사람들은 신기,신박한 것(novelty)에 가치를 두기 때문에 처음에는 시선을 끌 수 있지만 패턴을 인식하는 순간 진짜로 자신에게 도움되는 정보가 아니라고 생각하면 무시하게 되죠. 두번째는 어떤 마케팅이 효과있다 싶으면 경쟁자는 빠르게 유사한 방식으로 카피하며, 마케팅의 효과를 빠르게 떨어트리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마케팅의 사이즈를 키울수록 저관여 유저에게 도달하는 비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올라가는 CAC와 낮아지는 LTV는 일종의 필연적인 결과입니다. 이 세가지 이유의 조합으로 아무리 좋았던 크리에이티브라 하더라도 결국 shitty CTR로 끝없이 회귀하게 되고, 이를 벗어나기 위해서 새로운 크리에이티브를 만들거나 혹은 새로운 매체를 찾아야 하는 필연에 놓이게 됩니다. 오늘도 untapped marketing channel을 찾고 고객이 진짜 도움이 된다고 느낄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를 만들기 위해 끝없이 고민하고 있는 마케터 여러분 모두 화이팅입니다!

The Law of Shitty Clickthroughs at andrewchen

Andrewchen

The Law of Shitty Clickthroughs at andrewchen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9월 5일 오전 10:53

댓글 2

함께 읽은 게시물

《충실하게, 정직하게》

기록은 문제가 아니다. 지금에 와서는 아무리 노력을 해본들, 아마도 젊은 날과 똑같이 달리지는 못할 것이다. 그 사실을 기꺼이 받아들일 것이다. 별로 유쾌한 일이라고 말하기 어렵지만, 그것이 나이를 먹어간다는 일인 것이 분명하다. 나에게 역할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시간에도 역할이 있다. 그리고 시간은 나 같은 사람보다는 훨씬 충실하게, 훨씬 정직하게 그 직무를 다하고 있다. 잠시도 쉬지 않고 계속 전진해오지 않았는가.

... 더 보기

훌륭한 데이터 분석가란 어떤 사람인가?

‘훌륭한 데이터 분석가란 어떤 사람인가?’에 대해

... 더 보기

직장인으로서 10년 정도 일하게 되면 피할 수 없는 순간이 바로 조직에서 리더의 역할을 받게 되는 인사발령이다. 팀원이었을 때는 내게 주어진 업무를 내가 가진 능력과 주변 동료들의 도움으로 해결하고, 그에 합당한 평가와 보상을 기다리며, 나쁘지 않는 리워드와 내 위치에 안도하며 또 새해를 맞이하고 하루하루를 버텨나가는 과정에 큰 어려움이 없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320


챗GPT가 대중적으로 등장해서 화제몰이를 시작했던 2년여전, 얼리어댑터들의 챗GPT 사용행태를 보고 챗GPT에 가장 먼저 큰 영향을 받을 서비스가 검색서비스/포털서비스라고 이야기해왔는데, 이제 그게 현실로 증명된 결과가 나왔다. 챗GPT 계열의 서비스를

... 더 보기

구글 검색 점유율 10년만에 90%붕괴…머스크 “AI가 검색 대체”

동아일보

구글 검색 점유율 10년만에 90%붕괴…머스크 “AI가 검색 대체”

💄한강으로 나온 올리브영 페스타, 솔직하게 어땠냐면요?

... 더 보기

한강으로 나온 올리브영페스타, 솔직히 어땠냐면요

www.openads.co.kr

한강으로 나온 올리브영페스타, 솔직히 어땠냐면요

조회 118


무기가 되는 일터의 질문들 (ft.마케터 숭 인터뷰)

... 더 보기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www.folin.co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