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now) - 농심 신라면 해외 매출이 국내 매출 추월 -> 올해 3분기 누적 신라면의 해외 매출액은 3천700억원, 전체 매출액 6천900억원의 53.6% -> 올해 신라면 매출액이 해외 매출 5천억원을 포함, 총 9천3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 -> 1986년 출시된 신라면의 해외 매출 비중이 국내를 추월한 것은 처음 history) - 농심은 1987년부터 신라면 수출을 시작해 현재는 세계 100곳에 수출 -> 1990년대 중국과 미국 등에 해외 생산기지를 둬 현지 시장을 공략 -> 1996년 중국 상하이, 1998년에는 중국 청두, 2000년 중국 선양 공장 설립 -> 2005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공장 설립 -> 1999년부터 중국 소비자들을 겨냥해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을 창설, 2014년 이후 여러 차례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의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 명품'으로 선정 -> 2017년 한국 식품 최초로 미국 월마트 4천여곳에 입점 분석) - 해외 한국인들의 수요에 의한 매출 증가인지, 해외 원주민들의 수요에 의한 매출 증가인지 구분해야 -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외 매출이 국내 매출을 앞지른 것은 한국 식품에 대한 관심이 일시적인 것이 아님을 보여줌 - 비비고도 레이커스와 스폰서 계약을 맺은 것처럼, 앞으로 한국 식품 자체적인 홍보와 브랜드 이미지 축적이 관건 - 단지 외국의 신기한 먹을거리가 아닌, 외국의 일상적인 식단에 포함되는 것을 목표로 해야 - 1인 가구의 증가 추세가 글로벌 트렌드, 즉석 식품 위주의 공략이 앞으로 어떤 결과를 야기할 지 기대 됨

농심 신라면, 해외 매출 국내 앞질렀다

연합인포맥스

농심 신라면, 해외 매출 국내 앞질렀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5일 오전 1:4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균형을 유지해서 어느 한 상태가 다른 상태를 압도하지 않게 하려면 필요한 것이 있다. 바로 ‘룬샷’을 도모하는 예술가와 ‘프랜차이즈’를 도모하는 병사가 똑같이 사랑받는다고 느껴야 한다는 것. 나약하고 모호한 소리처럼 들릴 수도 있지만, 아주 현실적인 얘기이자 자주 간과되는 요소다.

    ... 더 보기

    흐름출판 | 편애하는 리더가 빠지는 함정 - 교보문고

    casting.kyobobook.co.kr

    흐름출판 | 편애하는 리더가 빠지는 함정 - 교보문고

    조회 474


    일찍 알았다면 좋았을 TailwindCSS 클래스 8가지

    T

    ... 더 보기

    8 TailwindCSS Classes I Wish I Found Earlier

    www.youtube.com

    8 TailwindCSS Classes I Wish I Found Earlier

     • 

    댓글 1 • 저장 101 • 조회 3,998


    < '네이버 다녀요'라는 말에 아무도 무슨 일을 하는지는 묻지 않았다 >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