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now) - 농심 신라면 해외 매출이 국내 매출 추월 -> 올해 3분기 누적 신라면의 해외 매출액은 3천700억원, 전체 매출액 6천900억원의 53.6% -> 올해 신라면 매출액이 해외 매출 5천억원을 포함, 총 9천3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 -> 1986년 출시된 신라면의 해외 매출 비중이 국내를 추월한 것은 처음 history) - 농심은 1987년부터 신라면 수출을 시작해 현재는 세계 100곳에 수출 -> 1990년대 중국과 미국 등에 해외 생산기지를 둬 현지 시장을 공략 -> 1996년 중국 상하이, 1998년에는 중국 청두, 2000년 중국 선양 공장 설립 -> 2005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공장 설립 -> 1999년부터 중국 소비자들을 겨냥해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을 창설, 2014년 이후 여러 차례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의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 명품'으로 선정 -> 2017년 한국 식품 최초로 미국 월마트 4천여곳에 입점 분석) - 해외 한국인들의 수요에 의한 매출 증가인지, 해외 원주민들의 수요에 의한 매출 증가인지 구분해야 -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외 매출이 국내 매출을 앞지른 것은 한국 식품에 대한 관심이 일시적인 것이 아님을 보여줌 - 비비고도 레이커스와 스폰서 계약을 맺은 것처럼, 앞으로 한국 식품 자체적인 홍보와 브랜드 이미지 축적이 관건 - 단지 외국의 신기한 먹을거리가 아닌, 외국의 일상적인 식단에 포함되는 것을 목표로 해야 - 1인 가구의 증가 추세가 글로벌 트렌드, 즉석 식품 위주의 공략이 앞으로 어떤 결과를 야기할 지 기대 됨

농심 신라면, 해외 매출 국내 앞질렀다

연합인포맥스

농심 신라면, 해외 매출 국내 앞질렀다

2021년 10월 5일 오전 1:4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