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빙의 전략
1️⃣ 플릭스는 한국판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에 꾸준히 투자하며 '옥자', '킹덤', '인간수업', 'D.P.', '오징어게임' 등 세계적인 작품을 배출했다. 이는 전 세계에 한국식 오리지널 콘텐츠를 알린 것 뿐 아니라 국내 OTT 시장의 지배력까지 강화한 셈이다.
2️⃣ 국내 OTT 업체 중 대표적인 곳을 꼽자면 '티빙', '웨이브', '왓챠', '시즌' 등을 꼽을 수 있다. 특히 티빙은 CJ ENM으로부터 독립 출범한 OTT로, 네이버와 JTBC가 각각 15.4%와 14.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CJ ENM은 티빙의 지분 70.5%를 확보한 최대주주이자 지배력을 행사하고 있는 모회사다.
3️⃣ 유미의 세포들을 포함 현재 티빙 오리지널로 편성되거나 논의중인 10편의 작품을 보면 스튜디오 드래곤 작품이 30% 이상을 차지한다. 스튜디오 드래곤은 CJ ENM의 제작 자회사로, 국내 콘텐츠업계에서 막강한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다.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비밀의 숲', '홈타운', '갯마을 차차차'에 이르기까지 웰메이드 드라마 제작 역량을 보유한 기업이다.
4️⃣ 콘텐츠업계의 한 관계자는 "티빙은 CJ ENM이라는 강력한 우군을 포함해 네이버, JTBC 등 파트너사와의 콘텐츠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경쟁력을 보유했다"
🤔 (환승연애 보려고 티빙 가입한 1인으로서) 관심있게 지켜보는 국내 OTT 플랫폼 중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