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부터 팟캐스트까지 '오디오'에 힘주는 페이스북]
- 텍스트로 이루어졌던 대부분의 정보전달이 이제는 영상과 오디오로 넘어간 시대입니다.
- 페이스북은 어떤 방식으로 유튜브와 틱톡같은 영상 플랫폼과 경쟁할까요?
1) 라이브부터 팟캐스트까지 오디오 기능을 전 세계 더 많은 창작자들에게 확장
- 지난 6월 미국에서 라이브 오디오 룸 기능을 출시
- 짧은 오디오 기능인 사운드바이츠(Soundbites)를 미국에서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확장
(=숏폼 형식의 오디오 기능)
2) 미국 시청자들에게 한정되었던 팟캐스트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
- 새로운 유통 기회의 발견, 수익화 및 사회적 연결 등을 위한 장기적 비전의 일부
- 유해한 콘텐츠를 사전에 자동으로 식별
- 인스타그램이 10대 청소년들 특히 소녀들에게 유해하다는 내부 조사 결과를 페이스북이 알고 있으면서도 방치했다는 폭로를 의식한 대처로 예상
[내 생각]
영상, 오디오의 시대가 오면 세상은 어떻게 변할까요?
누구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플랫폼이 많이 생긴만큼 퍼스널 브랜딩의 중요성 또한 커질 것 같습니다. 게다가 퍼스널 브랜딩을 필요로하는 연령대는 점차 낮아질 것이고요. 틱톡에서 짧은 영상으로 교육 콘텐츠를 만드는 창작자가 늘어나고 있는 것처럼 앞으로 핵심만 찝어서 요약하고 알아보기 쉽게 정리하는 역량이 누구에게나 더 강조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