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자이너 전용 공유오피스 '디콜라보'
1️⃣ 디자이너 전용 공유오피스를 만드신 이유는?
- 대학생 때부터 프리랜서를 하고 졸업하고도 프리랜서를 하다가 프리랜서 하던 분들과 함께 일해보다보니까 같은 회사가 될 수는 없지만, 같은 공간에서 일을하면 먼 시점까지는 함께 갈 수 있을것 같았어요. 하지만, 각자의 분야를 존중해주고 느슨한 연대를 하면서 한 공간에 모였을 때 이뤄질 수 있지 않을까 했어요.
2️⃣ 이름이 '디콜라보'인 이유는
- 디자인, 콜라보, 오피스 해서 디콜라보 (DECOLABO)라는 의미에요
3️⃣ 디자이너 전용 공유오피스 만의 차별점은?
- 저도 디자이너라서 정말 노트북만 갖고와서 편하게 작업할 수 있게 하려고 하고 있어요. 케이블, 키보드, 마우스, 듀얼 모니터 등을 쓸 수 있게끔 하려고요. 동네오듯 가벼운 마음으로 올 수 있는 곳으로 준비를 한다. 클라이언트가 처음에는 웹만 맡기려고 왔는데, 영상도 맡기고 브랜딩도 맡길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사진 촬영 소요가 많다면 촬영 스튜디오도 준비해서 이용하시는 분들은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게 해보려고도 합니다.
🤔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분들을 만나서 이야기 나눠보고 있습니다. [브랜져스] 라는 이름으로 많은 분들을 만나뵈려고 합니다 ^^
이번 편은 디자이너 전용 공유오피스 브랜드를 만들어가고 계시는 '고강민' 대표님을 만나봤어요. 프리랜서 디자이너들이 많아지고, 앞으로도 더 많아지게 될 것 같은데 디자이너 출신이 만들면 어떻게 다른지! 어떤 마음으로 브랜드를 만들고 계시는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