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대온라인커머스시대에 변화하는 방법 🛒] 🏷큐레이터평 팬데믹 시대를 맞이하며 오프라인 커머스의 주요고객이었던 4050까지 온라인 커머스로의 이동이 가속화되었고, 오프라인 커머스가 위기를 맞이하고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오프라인 커머스의 대표주자인 이마트 역시 이러한 위기를 탈피하기 위해 여러가지 새로운 전략을 시도하고 있는데요. 식품은 오프라인 커머스만이 가져갈 수 있는 핵심 강점이지만 유통기한이 짧고 마진이 낮기때문에 이마트는 몇년 전까지만 해도 삐에로쇼핑처럼 식품보다는 공산품을 강화하는 전략을 시도해왔지만 온라인과의 가격경쟁에서 우세를 가져가기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죠. 그렇기 때문에 이마트에서 식품을 강화하면서도, 직매입의 비중을 낮추고 체험형 매장을 강화하며 온라인과의 시너지를 늘리는 새로운 전략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커머스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이마트 월계점 리뉴얼 사례를 통해서 이마트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고객 쇼핑 특성 분석해 공간 새단장... 그로서리 경쟁력 강화 나서

조선일보

고객 쇼핑 특성 분석해 공간 새단장... 그로서리 경쟁력 강화 나서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17일 오전 3:0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직장인으로서 10년 정도 일하게 되면 피할 수 없는 순간이 바로 조직에서 리더의 역할을 받게 되는 인사발령이다. 팀원이었을 때는 내게 주어진 업무를 내가 가진 능력과 주변 동료들의 도움으로 해결하고, 그에 합당한 평가와 보상을 기다리며, 나쁘지 않는 리워드와 내 위치에 안도하며 또 새해를 맞이하고 하루하루를 버텨나가는 과정에 큰 어려움이 없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566


    채용담당자이자 영업사원인 나, 그럼.. 내 고객은?

    🎬지난 이야기
    대기업 채용은 지원자들에게 줄 게 많습니다. 지원자들도 넘쳐나죠. 하지만 대기업 울타리를 벗어난 채용은 어떨까요? 지원자 수 '0'을 마주한 채용담당자는 마음을 고쳐 먹었습니다. -이제 나는 영업사원이다-라고...

    ... 더 보기

    조회 49


    MZ가 신상이 아니라 중고 명품에 관심을 갖고 지갑을 본격적으로 연다면서 그 이유를 분석했는데, 그 중 몇몇을 추리면 MZ가 친환경 의식이 높고 소유보다는 '경험'을 추구하고 사용성이라는 소비자 가치를 중시해서라고 그렇단다. 솔직히 그건 그냥 끼워맞춘 것으로 밖에 안보인다. 아무리 넉넉한 마음을 갖고 봐도 아주 매우 지극히 극히 일부는 그럴 수 있다 이해해도 결국 명품 갖고 싶으니깐 핑계에 이유를 붙인거에 가까워보인다.

    ... 더 보기

    "비싼 명품 안 사요" MZ 돌변하더니…'2500억' 몰린 회사

    naver.me

    "비싼 명품 안 사요" MZ 돌변하더니…'2500억' 몰린 회사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7 • 조회 1,524


    무기가 되는 일터의 질문들 (ft.마케터 숭 인터뷰)

    ... 더 보기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www.folin.co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