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대온라인커머스시대에 변화하는 방법 🛒] 🏷큐레이터평 팬데믹 시대를 맞이하며 오프라인 커머스의 주요고객이었던 4050까지 온라인 커머스로의 이동이 가속화되었고, 오프라인 커머스가 위기를 맞이하고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오프라인 커머스의 대표주자인 이마트 역시 이러한 위기를 탈피하기 위해 여러가지 새로운 전략을 시도하고 있는데요. 식품은 오프라인 커머스만이 가져갈 수 있는 핵심 강점이지만 유통기한이 짧고 마진이 낮기때문에 이마트는 몇년 전까지만 해도 삐에로쇼핑처럼 식품보다는 공산품을 강화하는 전략을 시도해왔지만 온라인과의 가격경쟁에서 우세를 가져가기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죠. 그렇기 때문에 이마트에서 식품을 강화하면서도, 직매입의 비중을 낮추고 체험형 매장을 강화하며 온라인과의 시너지를 늘리는 새로운 전략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커머스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이마트 월계점 리뉴얼 사례를 통해서 이마트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고객 쇼핑 특성 분석해 공간 새단장... 그로서리 경쟁력 강화 나서

조선일보

고객 쇼핑 특성 분석해 공간 새단장... 그로서리 경쟁력 강화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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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0월 17일 오전 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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