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데이터 유출+a] - 넷플릭스 내부 자료가 유출되었나봅니다. > 제작비는 2,140만불, 우리돈 약 250억 정도 (승리호 비슷, 검은태약 150억, 미스터션샤인 430억, 스위트홈 300억) > 오픈 후 23일 동안 1.32억 가구가 (2분 이상) 시청, 역대 최고기록 > 89%가 75분 이상 시청 (1.17억 가구) / 66%가 완주(0.87억 가구) >> 참고로 첫 28일 동안 2분 이상 시청한 가구가 1억이 넘는 콘텐츠는 지금까지 넷플릭스에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 <익스트랙션>이 0.99억으로 1위, 그 다음은 0.85억의 <스펜서 컨피덴셜> >> 시리즈로 한정하면 <브리저튼>이 0.82억으로 1위, 다음은 0.76억의 <위쳐>와 <뤼팽> > 즉 ‘오겜을 완주한 사람’이 <브리저튼> ‘2분+ 본 사람’보다 많습니다. - 그리고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의 가치를 8.91억불(1.06조원)으로 책정했다고 합니다. > 넷플릭스 구독 기여율을 계산해서 ‘Impact Value’라는 지표로 관리한다고 하네요. 재무적인건 아닐테고, 아마 전략/관리회계적인 측정지표일 듯. 산식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 그래서 0.21억불을 들여 8.91억불이 되었으니 424배 성과다 라고 평가하는 듯. 이게 콘텐츠 소싱 담당자들의 > 성과지표일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살벌한 넷플릭스는 아마 그 성과에 따라 보상도 챙겨주겠죠 - 하지만 역시 살벌한 넷플릭스는 유출한 직원을 (어떻게 찾아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 즉시 해고.. - 아무튼 이렇게 알려진 지표들이 미국의 프로덕션들에게는 (알고는 있었지만) 충격이었나봐요. (실제로 쟁이들 끼리는 더 디테일한 정보가 돈건지) > ‘한국이 가성비의 땅이다‘라는 분위기가 할리우드에 퍼지고 있다고 하네요. 배우 캐스팅비, 스탭 인건비 등을 감안하면 거의 5~10배 가성비라고. (미국은 노조때문에 이 가성비가 안나온다고 하네요. 나름 한국도 주52시간 되면서 오른걸텐데..) > 넷플릭스의 경우 몇년 전부터 가성비 이슈로 인도에다가 라이터스룸(writers’ room)을 세팅해오고 있었는데, 오겜 이후로 이제 프로덕션을 한국 혹은 그에 준하는 국가들에 세팅하는 사례가 많아질 듯 합니다. > ‘넷플릭스의 외주화’를 우려하는 시각도 은근 있는거 같던데.. 외주로 버는 돈이 전체 시장보다 커져버릴거 같은 것이 문제 아닌 문제. .. 라고 꾸짖기에는 너무나도 많은 돈이었다

Netflix Projects 'Squid Game' Will Generate $891 Million in Value, According to Leaked Data

Variety

Netflix Projects 'Squid Game' Will Generate $891 Million in Value, According to Leaked Data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18일 오전 8:00

댓글 1

함께 읽은 게시물

직장인으로서 10년 정도 일하게 되면 피할 수 없는 순간이 바로 조직에서 리더의 역할을 받게 되는 인사발령이다. 팀원이었을 때는 내게 주어진 업무를 내가 가진 능력과 주변 동료들의 도움으로 해결하고, 그에 합당한 평가와 보상을 기다리며, 나쁘지 않는 리워드와 내 위치에 안도하며 또 새해를 맞이하고 하루하루를 버텨나가는 과정에 큰 어려움이 없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342


누구나 특정 회사에 들어서는 순간 느끼는 회사마다의 분위기가 있다. 가정도 마찬가지이다. 분위기가 엄해보이는 집, 까불까불한 집, 대화는 없어도 화목해보이는 집.

... 더 보기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사례뉴스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 

저장 6 • 조회 763


무기가 되는 일터의 질문들 (ft.마케터 숭 인터뷰)

... 더 보기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www.folin.co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성장하는 데이터 분석가에게 필요한 3가지 마인드셋] 3

지난 시간에 이어서 데이터 분석가가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3가지 마인드셋(Mindset)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여기서 마인드셋(Mindset)은 하나의 가치관 또는 사고 방식이라고 이해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성장하는 데이터 분석가는 1. 분석적 사고(Analytical mindset) 2. 문제-해결 논리(Problem-solving logic) 3. 의사소통 능력(Communicational skill) 이 3가지를 갖추어야 합니다. 그럼 마지막, 의사소통 능력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요? [3] 의사소통 데이터 분석가는 의미가 분명하지 않은 데이터를 의미가 분명한 인사이트로 바꾸는 탐험가입니다. 기업이 나아가야할 미래의 방향, 평소에 놓치고 있던 고객의 행동 패턴, 여러 공정 과정에서 발견되는 이상현상, 그리고 그 외에도 발생하는 다양한 현상을 찾아내어 수면위로 끄집어 올리죠. 그렇지만 데이터 분석의 가장 큰 장애물이 하나 남아 있습니다. 내가 공들여서 찾아낸 데이터 분석의 결과물은 다른 사람들의 눈에 1. 크게 중요하지 않거나 2. 의미가 분명하지 않거나 3. 또는 이해할수 없는 경우들이 많기 때문이죠. 이 ... 더 보기

액터모델과 오버엔지니어링

... 더 보기

WEBNORI

wiki.webnori.com

WEBNORI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7 • 조회 1,4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