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 족이 만들 새로운 돈의 트렌드는?] | 커리어리

[FIRE 족이 만들 새로운 돈의 트렌드는?] - FIRE 족은 완전히 다른 소비를 추구합니다. 남에게 보여지기 위한 소비를 없앰으로써 지출을 절대적으로 통제합니다. 돈을 아껴야 은퇴를 위한 초기 자금을 모으고, 동시에 은퇴 후에도 절약하는 소비습관을 만들어 놔야 은퇴가 빨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파이어족이 소비를 줄인다고 해서 돈에 관심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투자에 매우 관심을 갖고 수익률을 극대화함으로써 은퇴에 가까워지려고 합니다. 인덱스 펀드를 대표적으로 안정적이면서도 수익을 챙길 수 있는 금융상품에 대해 관심이 큽니다. 은퇴 후에 유튜브를 운영하는 등제 2의 직업을 찾기도 합니다. - 파이어족들의 목표인 제주의 부동산 가격은 크게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주도 부동산은 17년까지 중국인을 포함한 관광객 수요의 증가로 급등했다가 정체기를 겪었는데요, 다시금 은퇴자들의 낙원으로써의 가치가 높아짐으로써 수요 증가가 예견됩니다. - 파이어족들은 절약을 우선시하지만,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경험 소비에는 투자합니다. 요가, 액티비티, 플랜테리어와 같은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서비스들의 수요 역시 폭발하고 있습니다.

[싱글파이어]제주로 떠난 30대 파이어족의 '자산 모으기 꿀팁' 공개(제이슨 EP.2)

YouTube

2021년 10월 20일 오전 10:18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갈팡질팡하던 롯데 유통, 이제는 잘 하는 것만 할 예정] - 롯데 지주사에서 롯데쇼핑에 대해 이커머스 M&A를 중단하라는 의견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커머스 M&A 매물이 나올 때마다 롯데는 항상 후보군에 들어갔다가 본격적인 입찰이 시작되기도 전에 흐지부지되고는 했습니다. 지분으로 참여한 중고나라나 한샘 투자는 지금까지의 결과만 놓고 보면 실패했다고 보입니다. - 지난 4월 롯데쇼핑은 새벽배송을 중단했고 롯데마트몰의 직접 배송 차량도 줄였습니다. 뒤늦게 이커머스 경쟁에 참전해 봐야 승산이 없다는 계산으로 보입니다. - 대신 롯데는 오프라인과 동남아에 집중할 것으로 보입니다. 잠실 롯데월드 재개발 계획이 발표되었고 롯데월드몰도 완전히 새롭게 구성될 예정입니다. 중국에서는 발을 빼는 대신 유통구조가 고도화되지 않은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 기존의 대형마트, 편의점 포맷을 그대로 적용할 계획입니다.

유통 컨설팅 받는 롯데의 고민..."냉정히 모든 것 잘할 수 없다"

Investchosun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