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나를 위해서 나를 객관화 해보세요.]
🔥모든 것의 시작은 <나>의 태도와 준비성, 열정에 따라 변합니다. 그러기에 나의 현재 상황을 파악하고 정리해 봐야 합니다. 회사라는 보호막은 허상입니다. 미래에는 회사의 보호막 없이 버틸 수 있는 내가 되어야 합니다.
✅"회사를 그만두면 어떻게 살아야 하냐" 질문의 답은 본인밖에 찾지 못합니다. 여러 도서와 영상 혹은 주변의 조언을 참고하여 나 자신의 현상황과 향후 내가 걸어가야 할 방향 등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어야 합니다.
✅회사 내 직책과 직위는 그 회사 혹은 조직에서만 통용되는 약속입니다. 회사 밖에 나오면 직책과 직위를 사라미며, 자신만의 창과 방패로 해쳐나가야 합니다. 지금 본인의 상태와 상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있다면 본인만의 창과 방패를 만들 수 있을 것 입니다.
✅ Next Life의 시작은 성장기 말기부터 생각과 준비를 해 나가야 합니다. 회사 핑계, 남 핑계, 나는 잘 하는데 왜 나만 자꾸 그러는거야와 같은 착각들을 버려야 합니다.
✅ 회사 내 후배들에게 짐이 되지 말자. 그리고 후배들에게 부끄러운 선배가 되지 말자. 그것을 약속한다면 후배를 대하는 리더십, 후배들과의 소통, 그리고 나에 대한 준비가 더욱 강화될 것입니다.
*해당 글은 <뼈 때리는 직장생활로 성공하는 법> 1화를 요약 편집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