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애플의 맥북 프로 신모델에 대한, 또다른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에는 전략적인 측면에서 다룬 기사예요. "진짜 뛰어난 전략은 남들이 내가 하는 일과 앞으로 하려는 일을 다 알게 됐는데도, 따라오기 어렵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내가 구상해 놓은 무대, 내가 오랫동안 준비해서 가장 잘 아는 무대로, 경쟁자들이 알면서도 어쩔 수 없이 끌려들어올 수 밖에 없도록 하는 전략이겠죠. 이런 전략을 남들이 따라하는게 어려운 이유는 그 전략을 모두가 알게 되기 ‘훨씬 이전의 단계’에서 아주 ‘장기적인 사고(思考)와 계획’을 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것들은 지금 당장 무엇을 바꿔서 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10년 후 무엇을 할 것인가’에 대한 그림을 그리고 이를 제대로 실행해나갈 능력이 있어야만 가능한 일입니다. 플랫폼 기업들마다 자체 프로세서 개발에 나서고 있고, 반도체·IT·자동차 산업이 일대 전환기에 놓여 있지만, 이런 시기일수록 좀더 멀리 보면서 장기적으로 어떻게 투자하고, 어떻게 경영계획을 짤 것인지를 고민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죠. 이제 눈앞의 것을 갑자기 바꿔서 급성장할 수 있는 기회는 거의 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애플 실리콘 전략을 알아도 따라하기 어려운 이유 [최원석의 디코드]

n.news.naver.com

애플 실리콘 전략을 알아도 따라하기 어려운 이유 [최원석의 디코드]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23일 오후 1:4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