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의 잘 팔리는 PB 상품은 어떻게 만드나 > KOTRA뉴스에 일본 PB 상품 관련, 잘 정리된 자료가 있어 공유합니다. 제가 주목한 포인트는 2가지인데요, 1) NB(National Brand, 제조업에서 만드는 상품)보다 잘 나가는 세븐일레븐의 PB 일본 편의점 최강자인 세븐일레븐의 PB브랜드인 ‘세븐 프리미엄’의 2018년 매출액은 1조 3200억엔 (약 14조원)으로 최근 5년 사이 2.7배 성장 세븐 프리미엄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도리어 대기업에서 세븐일레븐과 협력을 하고자 함 코카콜라, 기린맥주, 카루비 등 대기업들과 지속적으로 기간 한정 제품을 선보이고 있음 “‘과거에는 주력 상품을 대량 생산해 코스트를 절감하는 것이 철칙이었다. 특정 유통채널만을 위해 전용 상품을 만드는 것은 비용과 수고가 많이 드는 일이기 때문에 사내에서 거부감이 컸다. 그러나 지금은 시대가 완전히 변했다" 2) 드러그스토어 마츠모토키요시는 어떻게 PB를 개발하는가 마츠모토키요시의 PB 상품이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이유는 철저한 데이터 분석, 디지털화를 통한 소비자에 대한 이해 등을 꼽을 수 있음 또한 마츠키요는 소비자의 카테고리를 분류할 때 성별, 연령, 사회적 계층 등이 아니라 ‘가치관’을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설정하고 있음 "10대 여성'이라는 분류만으로는 그 사람의 구매 패턴을 이해하기 어렵다. ‘혁신성이 높은 PB 상품을 자주 사니까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다 - 라는 식으로 가치관을 도출한다" 상품 기획 및 개발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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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3월 14일 오전 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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