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URL을 짧게 줄여주는 서비스 많이 사용하고 계시죠? bit.ly가 선두격인데, 여기에 회사의 도메인을 연동해서 '브랜디드 URL'을 사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어요. 유튜브는 youtu.be, 애플 앱스토어는 appsto.re, 뉴욕타임스는 nyti.ms을 사용합니다. 국내에서도 스티비는 stib.ee, 슬로워크는 slo.ms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브랜디드 URL은 2가지 효과가 있어요. 1. 문자메시지(SMS)를 발송할 때도 링크 클릭 추적이 가능합니다. 2.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높아집니다. 대부분의 모바일 피싱이나 스미싱이 이런 짧은 주소로 이루어지고 있어요. 그래서 bit.ly 링크가 나에게 도착하면 의심하게 될 수 있는데, stib.ee 링크가 도착하면 피싱이나 스미싱일 가능성은 없습니다.  bit.ly는 월 $29를 내야 하는데, 이번에 소개하는 Cuttly는 도메인 연동을 무료로 할 수 있어요.  

Cuttly | Free Custom URL Shortener, Branded URLs, Link Management, API

Cutt

Cuttly | Free Custom URL Shortener, Branded URLs, Link Management, API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3월 16일 오전 3:4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나머지 책들도 알려달라고 하셔서 적어봅니다.

    ... 더 보기
    profile picture

    골빈해커

    Chief Maker

    내가 꼽는 소프트웨어 개발자 필독서 Top 3 중 하나. AI가 구현(코딩)을 대신해주는 시대이기에 소프트웨어 개발자라면 더욱 필수적으로 읽어야 할 책이 아닐지. 하지만 10년 뒤에는 코딩이라는 행위가 정말로 로스트 테크놀로지 같은 느낌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 한 번 더 읽어보기로했다.


    디자인패턴, 리팩토링, 클린 아키텍처 등등의 책들은 전공서적 보듯이 보는게 아니라 추리소설 보듯이 보는 것임. 이런 책은 추리소설처럼 일부 논리적으로 사고 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긴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재미로 보는 것임. 경험적인 정보이지 과학적인 지식이 아님을 명심해야 함.

     • 

    저장 2 • 조회 1,605


    < 세상을 바꾼 건 언제나 '비효율'이었다 >

    1

    ... 더 보기

    < 국가도 돈이 없을 땐 ‘프린터’ 버튼을 누른다 >

    1

    ... 더 보기


    좋은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구분법

    좋은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구분하는 2가지

    ... 더 보기

    조회 176